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 프로요 업데이트 후기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모토로이 프로요 업데이트 후기

앞으로 봐가며 더 적겠지만, 첫인상은 이렇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라고 겁을 주기는 했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받은 앱들은 지워지지 않고 들어있었습니다. 다만, 프로요에 맞춰 모두 업데이트를 해줘야.. 이건 마켓 메뉴에서 해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메뉴도 그대로인 것 같고, 구글계정이라든가 무선랜 암호 등은 마이너 업그레이드때처럼 새로 입력해줘야 했습니다.

추가: 좀 무거워질 거라고 공지에 설명이 있던데, SKAF 버전 기준으로 전보다 굼뜨기는 합니다.

첫째, 스크린키보드가 좋아졌습니다.

- 키가 약간씩 커진 느낌이 들고

- 전에는 한영숫자기호가 키 하나로 돌아가며 쓰는 거였지만, 이제는 한/영전환키, 그리고 숫자/기호 전환키가 분리돼 있습니다.

- 키를 누르면 거기에 응답해 해당 글쇠가 뜨죠? 신형 하이팟터치를 써볼 때 그게 크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는데, 프로요업데이트한 뒤로 모토로이드 그렇게 피드백이 됩니다.

전에걸 다시 볼 수 없으니 비교는 웹에서 이미지를 구해봐야겠지만, 그럴 필요까지는 느끼지 않고, 하여튼 편해졌습니다.


(고칩니다) *  T Store 가 따로 아이콘이 없길래 SKAF가 없는 버전으로 설치한 줄 알았는데 ;;; 아니군요. 마켓에 들어있네요. 그럼 SKAF가 있는 버전이 내장메모리 173MB 프리?? 좀 더 알아보고 적겠습니다. ---------> 마켓에 T Store 가 통합된 것 같고, SKAF도 외장메모리로 넘겼나요? 저 내장메모리 수치는?? (제 착각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 멜론 "앱"은 제거한 뒤에 재설치해야 합니다. (그냥 앱 업데이트 버튼만 누르면 업데이트는 했다고 하지만 실행이 안 됩니다. 어쩐지 에러만 나더라. ;;)
* T-MAP (티맵) 은 마켓이 아니라 직접 다운받아야 합니다. www.tmap.co.kr
http://www.mymotorola.co.kr/popup/20100805/popup.html



한 가지, 고쳐지지 않은 단점(버그)이 있는데,

구글 캘린더의 일간보기 화면에서 '종일' 일정이 하루에 몇 개씩 있으면 하나도 글자가 안 나오고 막대만 표시됩니다. 이건 2.1버전이나 2.2버전이나 마찬가집니다.

이것은 버그같은데, 어떤 날짜에는 모두 표시되고, 다음 날짜로 옮기면 그 날짜에는 막대만 나오는 식입니다. 일간보기에서 슬라이드로 넘기면 표시되다가 쓱 지워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걸로 봐서 버그라고 단정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보이지 않아야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일정 이름이 한글이라 그런가???

> 이 부분은 서드파티 프로그램들을 쓰면 좀 나아지는데, 이를테면 Calendar Pad 라는 앱을 쓰면 좀 나아집니다. http://androidapps.tistory.com/23
Pocket Agenda와 비슷한 주간보기가 나와서 꽤 쓸 만 합니다. 다만, 정전식 터치인 관계로 세밀한 좌표찍기는 손가락으로는 OTL입니다.

구글 캘린더 앱은 안드로이드 기본 어플이고 구글 서비스 단말이기 때문에 1.5부터 2.3직전까지 나온 현재까지 저걸 아직 손대지 않은 건 의외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