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 멜론 프리티켓 자동연장기능에 관해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모토로이 멜론 프리티켓 자동연장기능에 관해

모토로이는 멜론 프리티켓이란 게 있습니다. 매달 1회 갱신해주면 모토로이-SKT를 사용하는 한 멜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죠.

모로토이와 멜론 관련글

멜론은 스트리밍으로도 들을 수 있고, DCF 파일을 다운받아 들을 수도 있는데, 무선랜으로 접속해 다운받은 다음 무선랜 불통인 지역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DCF파일은 매월 한 번 갱신해줘야 합니다(1년이 아닙니다). 전에는 이게 좀 귀찮았죠. 노래파일을 일일이 선택해 갱신해줘야 했거든요. 그리고 뒤에는 재생할 때 자동연장되도록 했는데, 자동연장 자체가 시간을 몇 초 잡아먹는 데다가 인터넷 연결을 해야 자동 연장이 되므로 무선랜 지역에서 미리 해두지 않은 파일은 밖에서는 3G 데이터 접속을 해야 노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요금제로 무선랜만 이용하는 사람들은 좀 그랬죠? 노래를 좀 많이 받아놓고 듣고 있었다면 귀찮았습니다.


이러던 것이 올들어선가? 멜론 앱이 업데이트된 뒤에는 다운받은 노래파일의 유효기간을 일괄 연장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멜론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그 공지가 있으니 모르던 분들은 따라해보세요.

ps. 아시겠지만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기본 미디어 재생기가 멜론 DCF 파일도 재생해줍니다. 앨범목록, 재생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멜론에서 일괄 갱신을 한 번 해주고 나면, 멜론은 끄고 그 다음부터 그냥 기본 재생기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