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UTCK : 윈도우에서 표준시 맞추기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UTCK : 윈도우에서 표준시 맞추기

URL: http://www.kriss.re.kr/2006/public/standard/standards06_a.htm

UTCK는 한국 표준연구원에서 배포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새 시각동기 프로그램"입니다.


실행한 다음 "동기"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현재 컴퓨터 시계가 한국 표준시에 맞춰집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윈도 시계 자체에 타입서버에 접속하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이게
가끔 에러가 생기기도 하고, 또 귀찮게 추가작업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한 번 깔고 저걸 한 번 눌러주는 것으로 OK가 되는 이게 훨씬 편합니다. ^^
'동기'버튼을 눌러도 혹시 동작하지 않는다면, 그 때는 잠시 기다린 뒤에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하도록 되어 있지만, 사실, 실행파일만 갖고도 동작하는 모양입니다.
단,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보실 수 있지만, 현재 3.1버전과 이전 3.0버전은 동시에 쓰지 말라고 하네요. 인터넷과 모뎀을 통한 동기화 와에 COM포트 전송, 알람 설정 등 부가 기능도 있습니다.

2010.1.10. 덧)

이 프로그램은 hide 버튼을 눌러야 트레이로 들어갑니다.
만약 시작프로그램으로 자동 시작되지 않으면, 윈도 시작메뉴(키보드에서 윈도 키를 누르면 나오는 그거)에서 UTCK를 찾아 UTCK 아이콘시작프로그램 그룹에 던져줍니다. 그리고, 그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 버튼 클릭해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실행 항목에서 '최소화'를 선택해줍니다. 스크린샷을 아래에 덧붙입니다.

노트북이 요즘 하이버네이션하던 걸 깨우면 시계가 잘 때 시간으로 고정되는 버그가 생겨서 ;; 오늘 실수를 했습니다. 어떻게 된 게, IE-TOY를 깔아놨는데도 그거 시간동기화도 안 먹었더라고요. 이러면 될 것 같아서 생각난 김에 적어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