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 프로요 루팅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모토로이 프로요 루팅 메모

루팅 기록. e아라님의 글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음을 밝힘.

 

모토롤라 사이트에서 USB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 그간 다른 장난을 하면서 설치한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반드시 깔아주기.

모토로이는 바탕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
- WiFi, Bluetooth, GPS를 모두 꺼주기.
- 응용프로그램항목에서 알수없는 소스에 체크(요건 필수인 지는 잘 모르겠음). 그리고 개발 항목으로 들어가서 USB디버깅 체크.
- 저장 공간 항목으로 들어가 SD마운트 해제

SuperOneClick 이란 프로그램을 받는다. 링크는 아래. 신뢰성은 스스로 확인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803682

http://shortfuse.org/

이 프로그램은 일종의 핵프로그램이라서 바이러스 백신이 경고할 것임. 이를테면 MSSE는

이런 경고를 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기 SuperOneClick 첫 번째 링크 글 하단에 설명이 있음. 읽어보고 알아서 책임지기.

여튼, 모토로이를 연결하고 상단 상태바의 USB연결을 열어 연결 종류는 상단에 있는 "휴대전화 도구"를 고르면 됨(평소에는 아마 외장메모리로 해놨을 것임). 그러면 아마 모토로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컴퓨터 화면에 선택지가 뜰 것임. 그냥 취소해줌. 모토로이쪽에는 http://192.168.16.2:8080  을 넣어보라는데,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로 해보면 통화내역, 문자, 주소록, 사진 등을 관리하는 창이 나온다.


이제 SuperOneClick을 실행해 루팅한다. Root 버튼을 눌러줌. 나중에 루팅 풀어줄 땐 unroot버튼.

busybox란 걸 깔 거냐고 묻는데, 안 해도 루팅하는 건 됨.

루팅 완료. 재부팅할 것.

 

이제 뭘 하느냐.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 "모토마이저"앱을 검색해 설치한다.

그리고 실행하면 루트 권한을 가져온다며 동의를 구한다. 해주고 한방팩을 적용. 그리고 재부팅.

이제 확 빨라진 모토로이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좀 뜨거운 모토로이도.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을 모토로이 프로요 순정에선 느끼기 어려운데 이제 어떻게 전환되는 지 알겠다 싶을 정도. 한방팩 오버클럭 기본값은 최고 900MHZ. 물론 고정은 아니고 가변클럭.

ps. 한방팩 오버클럭 프리셋은 1GHz까지 있습니다. 저는 그 프리셋에서 최고클럭을 1100MHz/vsel 68, 1200MHz/vsel 68 까지 잡아봤는데 괜찮네요. 이러면 조금 더워지긴 하는데 h.264 동영상(루팅안 한 기본 클럭에서 돌아가는 정도)을 재생해도 뜨겁지는 않습니다. 배터리 소모량은 나중에..

루팅/오버클럭하고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카메라 전환이 자유롭다는 것. 멋대로 꺼지지 않으며, 8백만 화소라도 촬영 후 저장 랙이 적습니다. 다만 카메라로 들어가면 mp3재생이 그치는 건 마찬가지.

모토마이저는 실행할 때마다 루트 권한을 불러옴.

* 모토마이저 튜닝 중에, 미디어키 할당을 바꾸는 게 있는데, 이게 윈도모바일의 그런 프로그램처럼 자유롭게 앱이나 기능을 할당하는 게 아니라, 전화걸기받기에 쓸 거냐, 통화/음악에 쓸 거냐밖에 못 정함. 그런데, 둘 다 엉터리라  건들지 말 것. 전화에 할당하면 누르면 (아마도 최종통화번호에) 무조건 걸어버리기 십상이고, 두 번째건 누르면 바로 노래가 스피커로 나오니 낭패를 볼 수 있음.

 

그럼 한방팩을 적용한 다음에 unroot 하면 설정을 변경만 못할 뿐 한방팩 특히 오버클럭 설정도 그대로 적용된 상태일까??? 있다가 해봐야겠네.

자, 이제 컴퓨터로 뭐 할 게 더 없으면 저기 위에서 루팅을 위해 바꿔준 모토로이 설정들을 원래대로 돌려준다. 끝.


그리고 이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것: 벽돌탈출법 - 비모씨님 블로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