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오피스 문서 만들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MS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오피스 문서 만들기

재작년께 MS오피스와 스카이드라이브 에 관해 적은 적이 있습니다. 구글에 대항하는 저장공간으로 용량은 25GB정도.
그 때는 MS의 웹 오피스 화면에서는 뷰어만 되고 문서작성, 편집은 안 됐더랬습니다.
오피스 정품이 깔려 있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했죠.

그런데, 오랜만에 검색해보니 이제는 그냥 된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그래서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탐색기역할하는 폴더 화면 상단에 오피스 문서를 만드는 버튼이 있고
시험삼아 눌러보니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문서를 일단 생성할 수는 있습니다.

Firefox에서 문서를 만들면 그냥 작업 화면으로 들어갑니다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IE8) 에서 문서를 만들면 추가 기능(액티브X 컨트롤 ?)과 로그인 도우미을 설치하라고 뜹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화면으로 들어가는데.. IE에서는 바로 편집화면이 나오지 않고 뷰어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뷰어화면 상단 메뉴에웹 웹브라우저에서 편집할 것인가, 컴퓨터에 깔린 파워포인트에서 편집할 것인가를 선택하게 합니다. ( IE를 제외한 다른 웹브라우저에선 웹브라우저 편집 화면으로 바로 가는 대신, 메뉴에 파워포인트로 편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편집하겠다..고 하면, 컴퓨터에 깔린 파워포인트가 실행되는데, 패스포트 계정 추가 화면이 뜹니다.


패스포트니 컴퓨터에 깔린 오피스를 이용하는 건 협업에는 좋겠지만 개인사용자가 여기 저기서 작업하는 데는 도움이 안 되므로 저는 패스..


아래는 Firefox 등 웹브라우저에서 편집할 경우. (IE 말고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이게 기본)


MS것을 써버릇해서 그런지, 구글 문서 도구의 스프레드시트보다는 훨씬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Firefox에서 열었는데, 셀입력과 이동, 커서 반응은 구글것보다 낫습니다. (물론, 제일 빠릿한 건 자바로 만든 씽크프리오피스 스프레드시트입니다만)

Firefox에서 스카이드라이브의 파워포인트 새 문서를 만든 첫 화면


웹브라우저에서 파워포인트 편집할 때는 기능상 제약이 있는데, 어째선지 클립아트 삽입, 도형 입력 등은 쓸 수 없고, 그냥 위 화면에 나오는 지정된 테마를 써서 꾸민 화면에 텍스트박스만 입력하고 슬라이드를 추가하고 몇 가지 속성을 편집하는 정도인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알아봐야..

Office Web Apps 에 관한 소개는 아래 링크:
http://office.microsoft.com/ko-kr/web-apps-help/HA101785172.aspx

파워포인트 웹 앱의 설명에서, 클립아트 추가 기능은 오피스라이브에서 지원한다는 말이 보입니다.
오피스라이브라면 이것인 듯. 이건 따로 써보고 적겠습니다.
http://workspace.officelive.com/ko-KR/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