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 IE 웹브라우저용 부가 프로그램, IE7 Pro와 IE Toy 본문

모바일, 통신/넷

MS IE 웹브라우저용 부가 프로그램, IE7 Pro와 IE Toy

MS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추가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꽤 유명한 것이 둘 있습니다.

하나는 국산인 IE Toy (아토)이고, 다른 하나는 IE7 Pro 입니다. 둘 다 프리웨어로, 무료이며,
IE6이후 버전에 부가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IE Toy는 트레이에 상주하면서 IE용 확장기능과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되는 일반 확장기능을 지원하고,
IE7 Pro는 IE 웹브라우저에 추가 설치되는 플러그인(불여우라면 애드온) 형식입니다.

IE7 Pro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이미지 소스: http://www.ie7pro.com

URL: http://www.ie7pro.com/

IE Toy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URL: http://ietoy.tistory.com/

둘 다 팝업/광고차단, 마우스 제스쳐 등을 지원합니다. 중복되는 기능이 많습니다.
그 외, IE7Pro는 다운로드 매니저 기능, 웹브라우저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면 모두 기억했다가 다음 실행때 열어줄 지 묻는 기능도 있습니다.
IE Toy는 윈도용 단축키 지원, 창고정 기능, 스마트 로그인(암호기억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스마트 로그인 기능은 매우 편합니다. :) 요즘 안 되는 사이트가 조금씩 늘고 있고,
보안이 좀 신경쓰이긴 하지만, 그래도 웹브라우저에 암호와 비밀번호를 직접 저장하는 것보다야 백 배 낫습니다.
웹브라우저에 저장된 ID/PASS는 *** 처리돼 보여도 실제로는 누구나 다 볼 수 있다는 거, 아시죠?
(2009.4.9)

MS Internet Explorer 8 에서 동작합니다.

팁: IE TOY를 사용한다면 위 설정 화면에서 보이는 "IE, OE 트윅"에 들어가서 동시 다운로드 제한32개로 정해주면 좋습니다. 동시 다운로드는 요즘은 인터넷 회선 속도가 좋아서 사사용자에게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서버쪽에서는 서버에 따라서 좀 부담이 될 수 있겠지만, 어쨌든, 예를 들어 이미지와 부속 파일이 기본 수십 개씩 딸린 쇼핑몰에 접속할 때, 동시 다운로드 2개와 32개는 꽤 차이가 납니다. 32개가 훨씬 빨리 웹페이지를 보여줍니다.

* 원래 이건 달리 지정해주는 방법도 많은데, IE에서 직접 바꾸는 방법은 잊어버렸습니다. ^^a; 적어도 이게 레지스트리를 직접 바꾸는 것보다는 편하니까요. (2009.4.9)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