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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피해365센터에 접수된 온라인 피해 주요 사례집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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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피해365센터에 접수된 온라인 피해 주요 사례집

출처는 방통위 보도자료입니다.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81620&call_from=rsslink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대해 1:1 도우미 방식으로 심층 상담 및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의 주요 상담 내용을 엮은 사례집이 나왔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진숙)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유영상)는 31일 작년 한 해 동안 ‘온라인피해365센터’에 접수된 피해 상담건 중 주요 피해사례 60건을 선정, 정리해 「2024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이용자 피해 예방 및 신속한 대처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된 이번 사례집은 2024년에 접수된 총 3,856건의 상담 사례 중 접수 빈도와 중요도 등을 고려해 엄선한 60건이 유형별로 나눠져 소개돼 있다. 

 ▲재화 및 서비스 ▲통신 ▲콘텐츠 ▲권리침해 ▲사이버금융범죄 등 ▲불법유해 콘텐츠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 폭력 등 8가지 분야에 대해 실제 피해 사례와 예방 수칙, 대처방안 등이 담겼다.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절차도

 

 

인공지능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창구

 

 

피해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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