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무료 웹하드, 웹스토리지 서비스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무료 웹하드, 웹스토리지 서비스

HDD용량이 적다 보니 외부 디스크를 알아보게 됐습니다. 이 쪽 서비스는 주로 싱크를 해주는 서비스인데, 제 관심은 웹스토리지라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업/다운 모두 무료인 프로그램만 찾아보았습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서비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스티큐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럽박스.. 그러니까 나우콤에서 베타서비스중인 개인자료실. 액티브X를 이용해 IE에서만 돌아가며, V3 웹하드나 빅파일, 몇몇 웹스토리지처럼 링크를 따서 공개 가능. 그 외, 위젯이라고 작은 플래시같은 게 있어서 블로그에 코드를 넣으면, 자료실의 일부를 불특정 다수에게 개방할 수 있다. 다운받지 않고 재생하는 것도 가능(v3웹하드 멀티미디어 폴더처럼).
현재는 베타서비스중이고 트래픽은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여기가 클럽박스에서 하는 서비스고, '무제한'이라고 적힌 걸 보면 상용화하면서 적어도 위젯으로 개방한 다운로드 트래픽은 하루 제한을 넣거나 다른 웹하드 공유서비스처럼 유료화할 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개인 5GB용량. 업로드파일 크기는 제한없습니다.

Dropbox
: 2GB는 무료, 50G는 $9.99/yr. 윈도, 리눅스, 맥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싱크를 주력 포인트로 합니다. 기록남기기, 지운 파일 웹에서 복구하기, 실시간 싱크 등.
검색, 동영상 소개

엠파스 파일박스
개인용으로 500MB 용량. 단, 100MB는 유효기한이 없고, 나머지 400MB는 2주일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공유폴더 영역에 업로드하는 건 제한이 없는 모양. 마치 다음 대용량 메일처럼 쓰란 이야긴 듯.
1회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은 500MB
OS상관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flex버전이 있음.

V3 웹하드
분류별 무료 1GB씩 주기는 하지만 한 달 업다운 트래픽이 1GB라서.. 서비스가 나온지 오래되지 않아 정책은 종종 바뀌는 모양이니 확인 필요.

GMail Drive
GMail 사용자가 구글이 주는 용량을 하드디스크처럼 쓰도록 만든 프로그램. 윈도 탐색기 플러그인.
메일시스템을 자료실로 이용하는 만큼 매우 느리고 구글이 보장하는 서비스가 아니란 점이 단점. 단, gmail계정을 만든 지 오래 됐다면 용량만은 무료계정중 최고일 듯. 파일당 10MB제한.
※ 구글은 근시일내 웹스토리지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

Skydrive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하드 프로그램.
기본 25GB를 제공하나 파일당 50MB제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MS IE를 웹브라우저로 사용해야 그럭 저럭 쓸 수 있음.

다음 대용량 메일
자신에게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용량제한은 사실상 없고 업로드만 성공하면 OK. 단, 며칠 안에 받아야 합니다.


그 밖에..

싱크폴더
이건 싱크용 프로그램. 스토리지로 쓸 수 없는 건 아니지만 번거롭습니다.
무한용량이라고는 하는데 웹하드용도라면 한정적.
전에 쓴 글

유니텔 파일박스
역시 웹스토리지는 지원하지 않는 모양이고 웹싱크기능만. 싱크폴더와 비슷한 서비스같습니다. '파일 맡아주기'라는 기능으로 48시간동안 1개 파일, 무제한 용량으로 받아두는 기능은 있다고.

데이콤 웹하드
50MB개인 무료라고. 용량이 이래서 글쎄.. 아주 한정적으로 여럿에게 보내는 이메일 등에 링크를 남길 때 쓸 수 있겠습니다.

아이디스크(iDisk)

메가패스 사용자용 부가서비스. 탐색기 통합도 아니고 장기사용자에게 70MB밖에 안주는 짠돌이 서비스 -_-; 이와 별도로 파란닷컴 회원이면 따로 20MB 무료.


각종 개인용 웹하드로 쓸 수 있는 서비스는
1) 용량별 기간별 요금을 받거나
2) 업로드는 무료, 다운로드 유료로 해서 공유로 인한 수익을 노리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2번을 폐쇄형으로 가입한 다음 업로드로 백업만 하다가 시스템이 날아가버리면 포인트를 사서  다운하면 어떨까 싶기도 한데, 믿고 맡길 수 있느냐 하는 문제가..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