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핸드폰용 동영상 변환, MP4 인코딩; LG-KH1200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트랜스코딩

핸드폰용 동영상 변환, MP4 인코딩; LG-KH1200

인터넷에 널린 방법은 여러 가지일 것입니다. 아래는 그 중 하나.
LG KH1200은 동영상 포맷은 176*144 크기만 지원합니다. 그래서, 전체화면으로 보면 도트가 튀고, 자막을 입혔다면 자막 글씨를 보기도 QVGA보다는 못합니다. ;; 아쉬운 일입니다.

밑에 숨긴 이런 저런 걸 해서 결국 완성한 KH1200용 동영상 변환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Firefox[프리웨어] + DownloadHelper(애드온)[프리웨어]: 플래시 동영상이 있는 웹페이지를 열면 주소창 오른쪽에 구슬아이콘이 컬러로 움직입니다. 클릭하면 그페이지 flv목록이 나오니 골라서 저장하면 됩니다. 기본 저장경로는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는데, 한글윈도를 쓰는데 저장이 안된다면 이 폴더가 잘못 지정됐을 수 있으니 영문폴더로 재지정해봅니다.
  2. 바닥[프리웨어]: 일반 동영상 변환용. 바닥은 자막넣기도 할 수 있거니와 삼성PMP컨버터에서 뱉어내는 동영상이 가끔 있어서 예비용으로 씁니다. 각종 AVI와 일부 FLV를 PDA용 AVI로 바꿔주고 자막을 입혀줍니다. 옵션은 PDA-ultra.
    ※ 문제는, 바닥->삼성PMP컨버터 이렇게 2단계를 거칠 때 바로 삼성PMP인코더로 할 때보다 화질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자막입히기나 옆으로 긴 동영상 4:3 따주기 등을 할 때 원본 해상도에서 해주는 프로그램을 알면 그걸 써서 마지막 변환까지 고품질로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3. Freez iPod Video Converter[프리웨어]: 플래쉬 동영상(.flv 파일)을 AVI나 MP4로 바꿔줍니다. 핸폰용이니 MP4로. 176*144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아 이 다음 단계에서 삼성PMP컨버터를 씁니다. 옵션은 auto. 사운드는 stereo.
  4. 삼성 PMP컨버터[애니콜 번들?]: KH1200에서 볼 수 있는 176*144 포맷 MP4는 이 녀석이 만들어줍니다. 옵션은 가로 176 해상도.

    프로세스는
    불여우와 애드온을 써서 .flv 파일을 저장하거나 하드디스크에서 avi파일을 고르고
    --> Freez ~나 바닥 중 하나를 이용해서 최종변환만 하면 되는 상태로 변환 (.avi나 .mp4상태). (해상도변경 말고 특별히 손댈 게 없고 삼성 컨버터에서 받아들이는 포맷이라면 이 단계를 거치지 말고 바로 컨버터에서 변환합니다)
    --> 삼성PMP컨버터를 이용해 176*144 .mp4 파일로 변환합니다.
    --> 외장메모리 video폴더에 복사합니다.

위와 같은 결론을 얻기까지 (자잘한 설정과 참조링크 등)


_M#]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