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 7 탐색기 폴더옵션변경에 관한 메모 하나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우 7 탐색기 폴더옵션변경에 관한 메모 하나

윈동우 탐색기에서 F10 키를 누르면 풀다운 메뉴가 보이고

여기서 도구> 폴더 옵션 메뉴



그리고 여기서, "폴더 옵션 변경 방법"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이 아래 도움말.

잘 돼있네요. ^^


아래는 윈도우 내장 도움말입니다.

저런 걸 보면, 비록 F1키를 누르면 바로 도움말이 뜨는 체계기는 하지만,

윈도우를 쓰다 어디서 블럭지정이나 클릭한 상태로 F1키를 치면 그 부분의 텍스트 오브젝트에 대해 도움말이 뜨도록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폴더 옵션 변경

문서 내용

제어판폴더 옵션을 사용하여 파일 및 폴더가 작동하는 방식과 컴퓨터에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폴더 옵션을 클릭하여 엽니다.

일반 파일 및 폴더 설정을 변경하려면

폴더 옵션일반 탭에서 이러한 옵션을 찾습니다.

수행할 작업

방법

자체 폴더 창에서 각 폴더를 엽니다. 작업 중인 모든 폴더를 화면에 동시에 표시하려는 경우에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새 창에서 폴더 열기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전 폴더 창에 새 폴더를 열려면 같은 창에서 폴더 열기를 클릭합니다.

웹 페이지의 링크처럼 파일 및 폴더를 한 번 클릭하여 엽니다.

한 번 클릭해서 열기(가리키면 선택됨)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표준 방식인 두 번 클릭으로 다시 바꾸려면 두 번 클릭해서 열기(한 번 클릭하면 선택됨)를 클릭합니다.

  • 일반 탭의 원래 설정을 복원하려면 기본값 복원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고급 파일 및 폴더 설정을 변경하려면

폴더 옵션보기 탭에서 해당 옵션을 찾습니다.

수행할 작업

방법

파일의 미리 보기 대신 항상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미리 보기로 인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도구 모음 위에 항상 메뉴를 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는 클래식 메뉴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메뉴 항상 표시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연결된 프로그램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미리 보기와 더불어 파일 아이콘을 항상 표시합니다.

미리 보기에 파일 아이콘 표시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폴더를 가리킬 때 팁에 폴더의 크기를 표시합니다.

폴더 팁에 파일 크기 정보 표시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숨김으로 표시된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를 표시합니다. 특정 사용자 파일처럼 보기에서 일반적으로 숨겨져 있는 파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숨김 파일 표시를 참조하십시오.

카드 판독기와 같은 이동식 미디어가 삽입되지 않은 경우에도 컴퓨터 폴더에 미디어 드라이브를 표시합니다.

컴퓨터 폴더에서 빈 드라이브 숨기기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빈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 CD 드라이브 또는 DVD 드라이브에는 이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파일 이름 확장명을 파일 이름의 일부로 표시합니다. 파일이 일반 파일로 위장한 악성 소프트웨어가 아닌지 확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보기에서 숨겨져 있는 모든 시스템 파일을 표시합니다.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든 폴더를 메모리의 별도 부분에서 열어 Windows(윈도우)의 안정성을 늘립니다. 컴퓨터의 작동이 자주 중지되는 경우 문제를 최소화하거나 해결하려면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하면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시작할 때마다 Windows(윈도우)를 마지막으로 종료할 때 사용 중이던 폴더를 자동으로 엽니다. 이를 통해 세션이 바뀌어도 작업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로그온 시 이전 폴더 창 복원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폴더에서 각 드라이브나 장치의 드라이브 문자를 숨깁니다. 각 드라이브의 이름만 보려면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드라이브 문자 표시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암호화되거나 압축NTFS 파일을 식별하기 위한 고유 색 구분을 사용하지 않고 보통 파일로 표시합니다. 이러한 파일을 컴퓨터의 다른 파일과 다르게 표시하지 않으려면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암호화되거나 압축된 NTFS 파일을 컬러로 표시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가리킬 때 파일 정보를 표시하는 팁을 해제합니다.

폴더 및 바탕 화면 항목에 팝업 설명 표시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미리 보기 창에 파일의 내용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미리 보기 창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미리 보기 창에 미리 보기 처리기 표시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파일 보기에 확인란을 추가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여러 개의 파일을 클릭하여 선택하는 작업이 어려우면 이 기능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입력을 시작할 때 검색 상자에 커서를 자동으로 놓습니다.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여 자주 파일을 찾지 않는 경우 이 기능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기에 입력할 때에서 검색 상자에 자동 입력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보기 탭의 원래 설정을 복원하려면 기본값 복원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현재 보기 설정을 다른 폴더에 적용하려면

컴퓨터 폴더에서 폴더를 탐색하는 동안 그 전에 열었던 폴더와 같은 콘텐츠에 최적화된 컴퓨터의 모든 폴더에 현재 보기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사진 폴더는 사진 파일에 최적화됩니다. 이 폴더를 열고 큰 아이콘 보기로 변경한 경우 사진에 최적화된 모든 폴더에 큰 아이콘 보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파일 및 폴더를 볼 때는 이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폴더를 열고 도구 모음의 보기보기 단추 그림 단추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도구 모음에서 구성을 클릭한 다음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폴더 옵션 대화 상자에서 보기 탭을 클릭하고 모든 폴더에 적용을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폴더가 최적화되는 파일의 형식을 변경하려면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지정 탭을 클릭하고 다음에 대해 이 폴더 최적화 목록에서 파일 형식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