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지 워크스페이스(Wasy Workspace) 메모 본문

공구함, 튜닝PRG

이지 워크스페이스(Wasy Workspace) 메모

리뷰는 아니고 메모입니다. 다나와에서 광고를 보고 뭔가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usb메모리에 끼워주거나 끼워파는 모바일 런처 종류처럼 보였습니다만(그런 종류는 portableapps.com 에도 있고 프리웨어, 상용 런처가 여럿 있습니다), 조금 더 읽어보니 그거하곤 달라보이더군요.


보도자료에 국내 회사 이름이 올라와있길래 국내개발인가? 했는데, 이스라엘 회사 것을 작년에 국내에 들여와 파는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제품 설명 관련 링크:

http://mall.ceedo.kr/goods/?page_name=view&goodscode=G000600139


약 4만원 정도인데, 개인용 프로그램은 7일 무료 체험판을 받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다나와쪽 문답에 윈도우8 To Go 와 뭐가 다르냐는 질문이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다는 답변이 보였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이지 워크스페이스란 프로그램은 윈도우 XP~7 OS에 일종의 가상환경 레이어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행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외부 저장장치에 설치, 실행할 수 있고 그러면 호스트 OS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고. 보안관련해 서버에서 가상환경에 접근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있어 기업용 제품에서 광고하고 있습니다.


가상환경을 만들고, 거기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몇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동시실행 및 설치충돌 문제도 있고, 업무용 환경일 때는 라이센스가 추가로 필요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설명서에서 가져온 스크린샷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