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에이서 리퀴드 Z5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에이서 리퀴드 Z5 메모

몇 가지 찾아본 것을 적어봅니다. 에이서 Z150의 국내판이라는 소리가 있네요.

KT쪽으로는 34요금제 이상으로 나옵니다. 2년 약정 실 월납부비용 2만원대로요.

3G폰이라서 LTE요금제는 안 된다고. 요즘 유무선 결합할인이 LTE요금제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는 걸 생각하면 좀 그렇죠. 그냥 묶은 사람당 1000원 빼주는 그 정도를 기본으로 봐야 할 듯.


미디어텍 듀얼코어MT6572 + 말리400 조합. 

http://smartblog.olleh.com/4020


이 링크에 따르면 갤럭시S3와 비슷하단 얘기도 있는데, 다른 링크는 스냅 S4와 비슷하단 말도 있고.. 듀얼코어 1.3 GHz라는데 이 쪽은 잘 모르겠어서. 사진 화질은 걍 기록용이라네요. (SKT블로그 리뷰를 보면 나쁘지 않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싼 폰으로 노리고 나온 모양이라, 메모리가 디램 1기가. 플래시 4기가로  가용메모리는 그 절반 겨우라고 합니다. 그 외 microSD 8기가를 기본으로 준다고. 다만,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 그리고 내장메모리 중에서도 설치용량을 가리는 앱이 있으므로 많은 프로그램을 쓰는 사람에게는 부족할 겁니다. 



액정은 5인치지만 16:9 854*480 입니다. HD해상도는 아니지만 효도폰으로는 문제없습니다.

효도폰의 다른 조건이 내충격성과 A/S인데 이건 어떨 지 모르겠네요.

효도르폰의 다른 조건, 간력화된 UI가 있느냐는 사용기를 좀 찾아봐야.

넓은 스피커가 두 개인데 발수성이 약하진 않을 지도 궁금.


그리고, 효도폰으로서는 선호되지 않는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외산폰인 만큼 지상파 DMB가 없고, FM라디오가 달려 있습니다.



개봉기를 볼 수 있는 링크

http://bungq.com/entry/acer-liquid-z5-review

무게는 147그램. 



엔하쪽

https://mirror.enha.kr/wiki/Acer%20%EB%A6%AC%ED%80%B4%EB%93%9C%20Z5


씨넷 리뷰

http://www.cnet.co.kr/view/88704


폰 위아래에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 스테레오효과와 음량을 위해서일까요? 폰아레나에는 stereo speaker 라는데.. 같은(?) 자급제폰으로 나온 소니 익스페리아 E1과 비교시 스피커말고는 다 떨어지는 것 같은데, 화면이 1인치 커서 윈.



에이서 한국사이트에는 사양정보 없음.

http://www.acer.co.kr/ac/ko/KR/content/series/liquidz

사양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devicespecifications.com/en/comparison/979728c8

저게 맞는 지는 모르겠는데, 한국모델은 K가 붙어서.. 카메라는 일단은 BSI센서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