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소니 QX100 스마트폰용 외장 카메라 악세사리관련 찾아본 것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소니 QX100 스마트폰용 외장 카메라 악세사리관련 찾아본 것

나왔다는 뉴스는 오래 전에 봤는데, 대단한 가격에 놀라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아래 리뷰글을 봤는데요, 흔들림이 보이긴 해도 사진 좋네요. 아, 저기 가보고 싶었는데..


경복궁 야간 개장 관람기글 링크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814941

하이엔드 디카급 소자를 사용했고 조리개값도 넓은데, 삼각대를 쓰지 않아선지 기대보다는 좀 못합니다. 하지만 저 곳 분위기는 짐작이 가네요.


이 시리즈 사양

DSC-QX100 은 소니 하이엔드 디카에서 가져온 만큼 수동초점기능이 있습니다. DSLR급인 QX1도 지원. 하지만 그 아래급은 QX30, QX10은 수동초점이 안 됩니다.

쵤영모드는 QX100, QX30은 A/S/P 지원, QX10은 자동모드만 지원. 셔터속도, 조리개값, 초점을 모두 바꿀 수 있는 수동모드가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사용기 링크

http://blue2310.tistory.com/2422

http://itgunza.com/475

전지와 메모리카드는 자체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QX100 이 RX100 II의 핵심부를 가져온 것이라는 말. 

http://www.popco.net/zboard/view.php?id=dica_review&no=901

http://it.donga.com/15840/

이 시리즈가, 센서와 렌즈 등 핵심부를 사용한 스탠드얼론 카메라보다 비싸기 때문에(포서드보다 작은 1인치 소자를 사용한 QX100은 50만원대입니다. 생산량이 적기 때문이겠죠?) 회의적인 글이 여럿 됩니다. 


※ DSLR, 미러리스, 하이엔드, 일반 컴팩트 카메라의 카메라 촬상소자(CCD, CMOS) 크기 비교

http://www.itworld.co.kr/news/84145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