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남는 microSD카드를 끼워 만드는 SSD라는 컨셉/ microS 메모리카드의 낮은 신뢰성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남는 microSD카드를 끼워 만드는 SSD라는 컨셉/ microS 메모리카드의 낮은 신뢰성

1.

2016.11.16

컨트롤러와 캐시메모리, 알고리즘이 덧붙는다 해도, 여러 모로 진짜 SSD보다는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다들 할 텐데요, 여튼 그런 제품이 있기는 했다고 합니다. 120기가 SSD값이 4~5만원대로 떨어진 지금 일부러 저런 걸 쓸 일은 전혀 없고, 남는 카드를 가져다 끼울 수고를 일부러 할 이유도 전혀 없습니다. 재미로 읽어보세요. :)

마이크로 SD to SATA 어댑터 - 기글하드웨어
https://gigglehd.com/gg/382911

메모리를 아무 거나 막 꽂을 수 있는 게 아니라, 고용량은 슬롯을 다 못 채우는 듯 하고, 꽂는 조합 궁합도 가린다는, 상당히 까탈스런 녀석. 언급된 불편 중, 중간에 이빠지게 꽂지 마라 정도는 납득이 되는데 나머진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을 주네요.

결정적으로 값이 좀 됩니다. 일부러 사서 쓸 물건은 아님.


2.

2017.01.07

microSD 메모리카드에 데이터 저장해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아직까지는 신뢰성이 낮습니다. 사람들이 안 믿습니다. 그러니, 꼭 1년 이상 장기간 보관하는 개인작업물은 반드시 하드디스크에 백업을 떠 두세요. SSD까지 모든 낸드플래시메모리는 전원을 오래 꺼두면 전하가 흩어지기라도 하는지, 그 비슷한 식으로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제일 싼 microSD메모리카드가 제일 믿음이 안 간다는 평입니다. 

결국, 사용한다면 충전 개념으로 가끔 컴퓨터에 연결이라도 해주라는 뜻인지 아니면 (삼성SSD 성능향상관련 업데이트처럼) 읽기라도 해주든가 지우고 다시 기록해주기라도 하라는 것인 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그런 말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고용량 usb메모리도 좀 계륵이죠? everyday use 위주로 쓰거나, OS install media용으로 쓰되 원본은 반드시 컴퓨터나 클라우드에 따로 가지고 있을 것. 이런 이야기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