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 삼성 매지션 5.0 업데이트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 삼성 매지션 5.0 업데이트

2016.11.29

이 멍청한 프로그램이.. 성능 위주로 하라고 클릭해주면 최대절전모드를 끈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도 참 못 만들었어요. 이러니 삼성 연구진은 국어능력 빵점이란 말을 할 만 하죠.

비아냥으로 하드웨어의 명가.. 소프트웨어는 커녕 매뉴얼도 제대로 못 만듬.


아래 화면을 보세요, 현재 상태가 활성화된 것인지 비활성화된 것인지 알 수 있습니까?

에라이 이OOO같은 놈들.. 이거 바꾸는 데 돈 얼마 든다고.

위 화면에서, 하이버네이션 모드는 지금 활성화돼있습니까, 아니면 저 버튼을 눌러야 활성화가 됩니까?

그 아래 다른 기능도 마찬가집니다. 옛날 스마트폰에 있던, "(회색 끈 상태) 밀어서 스위치 ON (녹색 켜진 상태)" 정도로 해주면 간단하고 알기 쉽고 얼마나 좋아! 삼성 매지션 프로그램이 나온 지 몇 년이 됐고 이거 불평한 지도 오래 됐는데 참 안 바꿔요..


일단 이렇게 최대절전모드가 없어지면 푸는 방법은 시작 메뉴로 들어가 커맨드창을 관리자권한으로 열어

powercfg.exe /hibernate on

해주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삼성 매지션 프로그램의 또 다른 바보짓.. Samsung Magician.. 매지컬 바보..

최대절전모드에 들어갔다 나올 때마다 프로그램이 알림창을 띄움니다. 일못해먹겠다고..

세상에, 메이저 하드웨어 제조사가 만든 프로그램 중에, 윈도우 절전모드가 싫다고 팝업띄우는 프로그램이 어디 있나요? 게다가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에 대한 언급도 없습니다.



2017.1.30

삼성매지션 5.0버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래 ㅇㅇ님 댓글을 보고 감탄했는데, 업뎃알림을 마침 보고 해줬더니 메뉴가 무척 간단하게 바뀌었더군요. UI가 싹 바뀌었는데, 컴맹용으로 간단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세부 정보를 숨긴 건 아니고, 한 단계 들어가야 볼 수 있습니다. 쓸쩍 훑어 보기로는 OS최적화 뿐 아니라 펌웨어 업데이트/오버 프로비저닝/암호화 메뉴도 없어진 것 같은데, 펌업은 새것이 나올 때만 표시가 나올 지도 모르겠습니다. =>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해 보니, 맞네요. 구버전 펌웨어를 쓰는 경우에는 업데이트 버튼이 나옵니다. 

매지션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바로 되고, SSD펌웨어 업데이트는 컴퓨터 재시작 필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