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메모(Samsung Galaxy Note4 / SM-N910)/ 갤럭시 노트5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메모(Samsung Galaxy Note4 / SM-N910)/ 갤럭시 노트5

관심이 생겨서, 몇 가지 사양 정리와 링크. 2014년 9월에 발표된 모델. 그러니까 3년이 덜 되었다.

갤노트5부터는 배터리 일체형, 4까지는 분리형이라고 함.


나무위키 링크/ 삼성전자 공식 웹


5.7인치. 176그램. OS는 최종적으로 6.0으로 올 봄에 되었다.

4+4옥타코어, 램 3기가. 3년 전 최고급품에 속하던 것이라 요즘 쓰기 문제없는 사양.

디스플레이는 AMOLED. RG-BG 마름모꼴 펜타일 방식(갤노트5와 같은 배열). 해상도가 QHD로 높아 펜타일을 걱정할 건 없다고. 그보단 OLED방식이라 중고품을 살 땐 화면 번인을 잘 보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요즘 종고가는 상태가 가장 좋은 게 20만원 남짓인 것 같고, 동작은 하는데 흠집과 화면 잔상이 아주 많은 등 비추급이 10만원 근처인 듯. 20만원이면 웬만한 보급형 모델 전화기를 약정끼고 살 때 보조금지원받은 기계값과 비슷할 텐데.. 단종된 지 오래라 새것을 번호이동, 기변용으로 내놓은 곳은 없는 것 같다. 


* 후계 기종인 갤노트 5는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무료 렌탈을 하는 이통사가 있기는 하다. 이것은 싸고, 그 사람들이 나름 검수한 상태양호한 것들을 준다고 하는 게 장점. 단점은 렌탈이니까 약정이 끝나면 회수되고, 렌탈하면 첫 1주일간 상태를 확인해 반품여부를 결정해야 하고, 사용 중 고장나면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갤노트5는 요즘 판매 중인 것. 3만원대 요금제부터 있다.


갤노트4가 구기종이지만 나은 점이라는 블로그 하나 링크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