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컬쳐랜드, 해피머니 상품권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컬쳐랜드, 해피머니 상품권

여러 가지로 물어보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 회사들. ^^;
둘 중 하나는 이용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아직 계정이 없다. 

○ 컬쳐랜드: http://www.cultureland.co.kr


○ 해피머니: http://www.happymoney.co.kr


주사용처는.. 두 회사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공통으로 걸려 있는 것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구매다.

종이상품권은 그 상품권을 받는 가게에서 쓰면 되고, 온라인에서 쓸 때는 상품권을 구매해 저 웹사이트에 충전한 다음 제휴사이트에서 다시 충전하거나 결제하는 방식이다. 흔하게는 두 회사와 제휴한 온라인 쇼핑몰과 포털, 간편결제를 통한 도서, 공연입장권, 일반상품 구매에 쓴다. 온라인 게임 사이트에서도 받았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다.


선물용이 아니라 자신이 쓰기 위해 번거롭게 상품권을 구입하는 이유는, G마켓, 옥션, 11번가같은 오픈마켓이나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같은 소셜공구사이트에서 상품권을 조금 할인된 값에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대개 계좌이체방식이 제일 싸고, 그 다음이 카드결제방식인데, 평시 할인율은 5%가 못 되는 모양이지만 가끔은 그보다 많아진다. 옛날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가전제품을 현금으로 살 때, 그 몰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을 약간 할인해 사서 가져가 결제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 비슷한 것. 다만, 온라인 제휴 사용처는 점점 줄고 있는데, 요즘 온라인쇼핑 결제의 반 이상이 모바일이라는데 스마트폼 앱에서 컬쳐랜드나 해피머니 결제까지 가능한 몰은 적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