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미래에셋증권 연계계좌 만들기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미래에셋증권 연계계좌 만들기

관련 : 우리, 신한, 광주, 하나, 국민은행, 우체국에서 가능.
현재 국민은행에서 키움닷컴, 우리은행에서 대신증권 연계해놓은 상태.

굳이 신한은행에서 안만들어도 된다.

하나은행(신탄진역앞)과 우체국(대덕우체국)이 있네.

미래에셋 수수료는 HTS기준 0.029% (거래금액 20만원미만 500원 부과-최저수수료)

보통 6개월 접속안하면 인터넷뱅킹과 출금이 모두 잠기기 때문에

일단 만들면 분기 혹은 4-5개월마다 접속해서 깨워줄 필요가 있다.

지금은 손질 안해서 우리은행만 살아있는 상태. 대신/키움증권계좌도 잠겼는지 모르고.


제휴은행계좌개설 서비스는 당사와 계좌개설약정을 맺고 있는 은행(제휴은행)에서 미래에셋증권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휴은행 개설 계좌의 상품 범위

   



구분 제휴은행
금융상품 우리, 하나, 씨티, 기업,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SC제일은행
주식,선물/옵션 국민, 우리, 하나, 씨티, 기업, 부산, 외환, 농협, 신한,
제일, 대구,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 단, 농협에서 개설된 증권계좌의 경우 주식만 가능합니다.
* 우리, 하나, 씨티, 기업,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및 SC제일은행에서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개설하시면
   주식,MMF, 펀드, 수익증권을 하나의 통장에서 모두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연계계좌(근거계좌)는 어떻게 만드나요?

[답변] 연계계좌는 은행이나 지점을 방문하셔서 만들어야 합니다.

ㅇ 우리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 기존 통장이 있는 경우 : 기존의 통장을 인터넷통장으로 변경하신후 당사 증권계좌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통장이 없을 경우 : 새로운 은행통장 계좌를 발급받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당사 계좌를 개설하시면 HTS에서 우리은행통장과 증권계좌간에 입출금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체입출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5월11일 부터 직원을 통하여 처리하실 경우 건당 7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ㅇ 당사 지점에서 개설한 경우: 증권계좌의 연계계좌는 국민은행으로만 설정됩니다.

ㅇ 지점이나 우리은행 이외의 경우: 해당 은행의 은행계좌와 연결됩니다. 당사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은행은 국민, 조흥, 한미, 우리, 외환, 대구, 광주은행입니다. 단, 이미 개설되어 있는 증권계좌의 연계계좌 변경은 불가하므로, 만일 신규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이용이 편리한 은행에서 증권계좌를 새로 개설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국민과 광주은행의 경우에는 연계계좌번호를 통해 증권계좌로 입금하시면 증권계좌로 바로 입금처리되고, 그외 은행의 경우에는 연계계좌번호 자체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증권계좌 개설 시 연결된 은행계좌로 입금한 후에 당사 HTS에서 다시 증권계좌로 이체하셔야 증권계좌로 입금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