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나우콤 스티큐브(sticube): 10GB (?)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나우콤 스티큐브(sticube): 10GB (?)

아래 글은 기록용입니다. 사용기가 아닙니다.

서비스 초기때 스티큐브의 전송 속도는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스티큐브도 다른 국내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업/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정용량 이내에서 파일을 올리는 건 마음대로, 받을 때는 월간 기준보다 많이 받으면 캐시머니를 쓰라는, 웹하드와 비슷한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베타(beta)를 붙이고 있지만 엄연히 상업서비스중입니다.
URL: http://point.clubbox.co.kr/sticube/buylist.asp

  • 저장 용량: 10 GB(무료) +유료 확장. 결제기간이 지나면 1주간 보관 후 오래된 파일부터 삭제.
  • 업로드 트래픽: (아마도) 제한없음
  • 다운로드 트래픽: 한 달에 10G (무료) + 다운로드 상품권(유료 구입). (파일 크기가 15MB미만이면 다운로드 트래픽에서 차감하지 않음) 이것이 15MB보다 작은 파일이면 몇 개를 받더라도 괜찮다는 이야기인 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스티큐브도 다른 서비스처럼 링크를 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큐브'란 이름이 나온,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위젯을 블로그, 웹페이지 등에 달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주거나 다른 부가 기능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 위젯을 통해 생기는 다운로드 트래픽은 어떻게 되는 지 모르겠네요.


2010.1.18추가)
스티큐브의 다운로드 트래픽은 위젯 다운로드와 mp3플레이 모두 포함하는 듯 합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은 저작권이 걸린 것이 거의 전부고, 또 국내외 포탈, 그리고 요즘은 블로그에서도 간소하게 제공하는 UCC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스티큐브에서만 제공하는 파일 관리 등을 쓸 게 아니라면 메리트가 조금 떨어집니다. 개인 개발자들의 프로그램 배포용을 생각해도 요즘 티스토리도 10MB짜리 파일을 여럿 업로드할 수 있으니까요.

지금 생각으론 단순한 다운로드 url 링크보다는 아무래도 웹페이지를 일일이 수정하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파일 관리(버전 관리, 갱신 및 백업)를 해야 할 때 쓸모있는 서비스같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