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EView/IETab만 있냐? FirefoxView도 있다! 불여우(Firefox)웹브라우저로 띄워보는 IE플러그인 본문

모바일, 통신/넷

IEView/IETab만 있냐? FirefoxView도 있다! 불여우(Firefox)웹브라우저로 띄워보는 IE플러그인

알림: 2009/11/10 IE TAB 스크린샷(단축아이콘, 설정) 을 덧붙입니다.

FirefoxView는 IE8(MS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건 IE8에서 강화된 보안장치때문인 듯 합니다. 이 해결책은 찾는 대로 링크 걸겠습니다.
===========================================================================
아래 '..'님의 댓글을 읽고 IE8에서 해봤는데.. 역시 그렇군요. ㅠ.ㅠ
그래서 저 스크립트를 개조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건 완성하는 대로 링크할께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_ _)

* 해결책입니다:
FirefoxView를 설치하고 나서 동작하지 않을 때 고쳐주기


IE View, IE Tab

IEView라는 불여우 애드온은 잘 아실 것입니다. 즉, 불여우(firefox)로 웹서핑을 하다가 IE(MS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웹사이트를 만나면 IE 창이나 탭(tab)으로 띄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IE창으로 띄우면 그냥 IE를 실행하면서 그 페이지나 링크 주소를 넘겨 보여주는 것이고, IE탭으로 띄우면 firefox 탭 안에서 IE를 가져와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덮어두고 "넷스케이프계열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는 곳이 많아서 무척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합니다.

IE Tab, IE View를 할 수 있는 애드온.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IE View로 검색: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search?q=ie+view&cat=all
IE Tab으로 검색: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search?q=ie+%E3%85%85%EB%AE%A4&cat=all

이런 프로그램들은 보통 아래 기능 중 몇 가지를 지원합니다.
  • 주소창 옆에 IE를 띄워 보여주는 단추가 있는 경우. 이건 IE View프로그램입니다.

  • 주소창 옆에 단추가 있어서 이걸 누르면 현재 탭에 표시된 페이지를 IE 프로그램 컨트롤을 써서 불여우 창에 보여주는 경우, 이건 IE Tab 프로그램입니다. 기억에 이건 부가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단추를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하면 사이트 목록을 편집하는 창이 나옵니다. 그래서, 현재 사이트에 들어가면 항상 IE Tab으로 띄울 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IE Tab을 쓴다고 IE처럼 인터넷뱅킹을 하는 건 아니지만, 웹페이지가 깨지는 그런 데서 쓸 때는 자동으로 IE 탭으로 보여주니 꽤 편리한 기능입니다.


  • 문맥 메뉴에 커서가 가리키는 링크, 또는 현재 창을 IE 탭으로 보여주거나 아니면 외부 프로그램(이 경우 보통 기본 프로그램이 IE니까 IE)을 띄워 거기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IE TAB이 가장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볼 수 있겠는데, 설정 화면 스크린샷을 덧붙입니다.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스크린샷에서 외부 프로그램 부분을 고치면 IE대신 구글 크롬으로도 띄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Firefox View
저런 IE View가 있으면, IE로 웹서핑하다가 이걸 Firefox로 보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웹사이트에서 Firefox에 설치한 애드온을 이용하고 싶을 때 등이죠. 그럴 때 쓰는 것이 FirefoxView 입니다. 이 애드온은 Alex Sirota가 작성한 것으로 모질라 애드온 페이지에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제가 설치할 때는 웬지 공식 페이지에서 설치한 것만 제대로 설치가 됐습니다.

제작자 홈페이지에서는 미디어 플레이어, 아이튠스, 제트오디오 등을 firefox 상태창에서 한 줄로 실행하고 재생을 제어하는 애드온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웹서핑중에 Firefox를 떠날 필요가 없다"고 ^^;
http://www.foxytunes.com/firefox/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search?q=FIREFOXVIEW&cat=all
설치중에 호환성문제로 설치할 수 없다는 창이 나온다면,
좀 꺼림직하지만, 먼저 nightly tester tools를 깔아보세요. 그럼 Force Install (강제 설치) 버튼이 생겨서 깔 수 있게 됩니다. 
=> Firefox 애드온 호환성(버전) 검사를 무시하기: Nightly Tester Tools

깔고 나서 firefox를 재시작. 그리고, Tools > Add-ons 메뉴로 들어갑니다.
FirefoxView 1.0 애드온을 찾은 다음, Options 버튼을 눌러 Internet Explorer menu items,  Install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화면처럼.

이러면 액티브엑스(ActiveX)스크립트를 실행햐 IE에 문맥 메뉴(context menu, 마우스 오른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 커서가 가리키는 현재 웹페이지나 링크를 Firefox를 열어 볼 수 있는 메뉴 항목이 생깁니다.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링크에 대고 클릭했을 때. 링크를 불여우로 열기.

웹페이지 아무 데나 링크가 아닌 데 클릭했을 때, 지금 웹페이지를 불여우로 열기.


아쉽게도 IE View처럼 URL목록이나 사이트 목록을 관리하면서 특정 주소는 언제나 불여우로 열도록 하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해도 꽤 편리합니다.
IEView와 FirefoxView  모두 추천 플러그인입니다.

그리고, FirefoxView를 설치하고 나서 동작하지 않을 때 고쳐주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