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reeKapture : 800kB짜리 프리웨어 스캐너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FreeKapture : 800kB짜리 프리웨어 스캐너 프로그램

복합기를 사거나 스캐너를 사면 스캐너 전용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이 따라옵니다.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보통 TWAIN 드라이버라는 것이 생성됩니다. 이것은 그래픽 프로그램들이 스캐너나 디지탈카메라 등에서 이미지를 읽어오는 표준 프로토콜같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표준으로 쓰는 숟가락같은 것으로, 스캐너라는 식당이 HP스캐너든 Canon스캐너든 어떤 간판을 달고 있든 간에, TWAIN이란 숟가락으로 밥을 떠먹게 되어 있고, 또 그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식당 주인은 터치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죠. (비유가 서툴렀네요. 속이 차서 그런가..^^a)

그런 번들 프로그램이 참 귀찮아질 때가 있고, 또 포토샵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꺼내 쓰기는 싫을 때, TWAIN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아무 거나 받아 깔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런 것 중 하나입니다. 1MB도 안 되는 작은 용량입니다. 순전히 스캔받아 저장하는 데만 쓰는 것이죠.

FreeKapture

다운로드 주소: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144115&cat=1&scat=30
이 프로그램은 소스포지 프로젝트입니다. 정말 단순하죠? TWAIN 드라이버에서 스캔 환경 설정은 다 합니다. 여기서는 거기서 이미지를 받아 이것을 리사이즈할 것인가를 정해 주고, 이것을 인쇄하거나,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bmp, jpg 중 한 포맷으로 저장합니다.

http://delphitwain.sourceforge.net/

 Alternative

Paint.NET 같은 작은 프로그램도 TWAIN드라이버를 이용해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