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니콜 SCH-S510 핸드폰에 mp3 넣기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애니콜 SCH-S510 핸드폰에 mp3 넣기

공지: S510 의 **같은 MP3관련 UI와 화면은 삼성의 바보짓이 아니라, SKT 통합 UI가 그래서라고 합니다. SKT가 강제로 심은 프로그램이라 삼성전자는 책임이 없는 거죠. SKT 다시는 안쓸 겁니다!


1.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음악 mp3를 DCF 변환합니다. DCF 변환을 멜론에서 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ㅠ.ㅠ 이젠 애니콜 매니저에서 smp로 바꿔도 듣지 않는 모양이니까요. 애니콜을 살 이유가 하나 줄었습니다.

※ DCF변환시, 원본이 VBR(가변비트레이트)이면 경고문이 뜹니다. 그리고, 실제로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화기에 용량이 부족하면 비트레이트를 96kbps나 64kbps, 어학용일 때는 32kbps로 낮게 지정해도 그 용량대로 변환됩니다.


2. 변환한 dcf 파일을 멜론 플레이어에서 전화기로 직접 전송해도 되지만,
그대로 휴대폰의 멜론( melon ) 폴더에 복사해넣어도 됩니다. 리더기를 사용하면 더 빠릅니다.
microSD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냥 메모리를 리더에 끼워 윈도 탐색기로 열어서
멜론폴더에 복사해넣으면 됩니다(*). 곡 등록과 재생은 문제없었습니다.
단, 앨범 목록은 초기화되는 것 같고(이건 어떤 기준으로 동작하는 지 모르겠네요), 가사지원 등 연관기능도 어떻게 동작할 지 모르겠습니다.
(멜론 플레이어로 전송해 넣은 파일은 원래 이름대신 숫자이름으로 바뀌어 핸드폰에 들어가있습니다)
멜론폴더에 복사해 넣는다는 말은
microSD를 끼우고 거기 보이는 Melon 폴더에 DCF파일을 넣는다는 뜻입니다.
갓 포맷한 메모리는 메모리 안 폴더 구조에 Melon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한 번 정도 짧은 파일을 휴대폰 싱크한 상태에서 외장 메모리로 직접 DCF컨버팅해 보내 주면 생길 것입니다.
예) G:\multimedia\Melon

1번은 정말, 다음에 SKT는 절대 쓰고 싶지 않은 이유입니다.
DCF변환하려면 참 번거롭게 해놓았죠. DCF변환 메뉴를 숨겨놓은 것도 그렇거니와 메뉴 자체를 띄우는 데 필요한 시간과 마우스 움직임까지도 아주 인간공학적으로 "개같이" 해놓았습니다. 일부러. 핸드폰이 이통사 애드웨어가 된 지 오래 됐지만 이런 "개같은" 건 더는 못참겠습니다.
지난 1년간 위피없는 전화기를 썼더니 이통사의 애드웨어 폰은 이제 끔찍하네요.
이건 뭐, 유료컨텐츠를 건드리지 않으려고 생각하면 버튼 누르는 것부터가 "지뢰찾기 게임"입니다.

어쨌든, 전송이라도 편하게 돼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_____^

※ KTF전화기때 생각하고 단순히 smp파일을 dcf로 확장자를 바꿔 재생폴더에 넣었더니, 제 경우는 전화기가 다운됐습니다. 전지를 뺐다 끼워주니 멀쩡하지만, 여튼 멜론에서 변환하지 않으면 안되는 모양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