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브라더 무한잉크 복합기 DCP-T536DW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브라더 무한잉크 복합기 DCP-T536DW


반응형

작년말? 올해용 모델들은 

가정용 모델은 흰색이고 스캐너용 자동급지(ADF)[각주:1]가 없다.

윗 등급처럼 보이는 것들은 검은색이고 ADF가 있다.

그 위로 완전 업무용 기계처럼 보이는 것들이 있다.

이 셋은 아마, 보증기간, 부품과 소모품 내구성이 다를 것 같은데 따로 알아보지는 않았다.

 

그 중에서, 무선인쇄[각주:2]되고, 양면인쇄되는 걸 찾으니 이 모델이 보였다. 이런 건 수시로 값이 바뀌는데, 지금은 25만원 정도다.

* 만약 양면인쇄없어도 되고 USB 포트 유선인쇄만 해도 상관없다면 훨씬 싼 모델도 있다.

ㅡ 양면인쇄는, 만약 자동차 매뉴얼같은 걸 찍게 된다면 있어야 좋다. 예를 들어 200쪽짜리 문서를 수동양면인쇄한다면 150장을 급지함에 넣고 앞면만 인쇄하고, 그걸 다시 급지함에 넣고 뒷면을 인쇄하는 식으로 해야 한다. 인쇄 중 문제가 생기면 피곤해질 수 있다. 뒷면을 인쇄할 때 잼걸려 멈췄다면 차라리 다행이지, 만약 이중급지돼서 한 쪽씩 밀렸다면.. ;;  몇 장 안 된다면 큰 불편은 없다. 종이를 절약하는 목적으로는 있으면 편하다.

ㅡ 무선인쇄는 프린터에 연결하는 컴퓨터가 여러 대일 때,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프린터를 인식해 바로 인쇄할 때 필요하다.
무선없고 USB만 달린 프린터라도,
USB포트로 프린터가 물려 있는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에 프린터를 네트워크 공유할 수도 있고
아이피타임 등 USB포트가 달린 일부 공유기에서 공유기 USB포트에 물려놓은 프린터를 네트워크 프린터인 척 만들어주기도 한다.[각주:3]
이건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찾아 물릴 수 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는 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서.. 만약 안다면 싼 모델을 사서 그런 기능을 쓸 수도 있겠다.

(집에 컴맹이 있다면 그냥 비싼 걸 사는 게 편할 것이다)

 

 

브랜드 공식몰/ 제품정보

브라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 Brother, at your side.

공식몰과 G마켓/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이벤트 중이다. 둘이 하는 이벤트가 다르고 기간도 다르니 주의.

Brother 정품 무한 DCP-T536DW (무한잉크) : 다나와 가격비교

 

브라더 4세대 무한잉크 프린터

 

브라더 4세대 무한잉크 프린터

대용량 출력에도 선명하고 안정적인 품질 작은 공간에도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디자인. 바쁜 업무 시간도, 중요한 과제 마감도 언제든 걱정 없이 출력하세요.

www.brother-korea.com

 

 

 

사용기를 검색해봤다.

 

브라더는 색감은 엡손 등 다른 브랜드보다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고장이 적고 쓰기 무난하고 소모품이 싸다는 평이었는데(그러니까 옛날 HP가 엡손대비 받던 평가와 비슷. 전에 쓰던 HP도 지금 알아보는 이 브라더도 CYMK 4색 잉크를 쓴다.[각주:4]), 이게 오래 전 찾아본 이야기라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 

 

컬러 일반 인쇄속도는 어느 글에서는 양면인쇄로 4분이란 말도 있었다. 전체 인쇄면적의 일부만 컬러 그림이지만, 외곽선이 그려진 폼이라 페이지 전체를 프린터 헤드가 오가야 하는 문서였다.

 

 

이건 공식몰에서 25만원 정도에 팔리는 것 링크. 공식몰의 제품설명페이지에 나오는 무상보증 1년 연장 이벤트는 그 내용대로라면 두 달 전에 끝났으니 주의. 이쪽으로 관심있다면 오픈마켓 등 다른 판매처의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를 찾아볼 것.

 

제품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DCP-T536DW (잉크포함) - 브라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브라더프린터

 

brother-partner.com

 

제품 스펙

 

제품 광고

 

 

 

  1. 복합기에 달린 스캐너용 자동급지는 두 가지가 있다. 흔히 보는 것이 단면스캔만 지원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양면스캔을 지원하는 ADF인데 이건 업무용 중에서도 대형기에나 달려있을테니, 만약 이 기능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제품사양을 확인하고, 미심쩍으면 물어봐야 한다.. [본문으로]
  2. 특히 요즘 가정용은 유선랜포트달린 건 없는 것 같으니까 당연히 WiFi이야기. [본문으로]
  3. 리눅스용 호환 프로토콜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사용해본 후지 제록스 레이저프린터는 다른 컴퓨터에서 인쇄할 수 있었다. 다만 진짜 랜포트달렸거나 무선랜으로 네트워크 인쇄를 지원하는 프린터보다는 자잘한 불편이 있다. [본문으로]
  4. 색감이 좋다는 것들은 6색잉크도 있다고. [본문으로]
반응형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more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