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이크론(Micron)SSD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고 싶으면 회원가입하라?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마이크론(Micron)SSD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고 싶으면 회원가입하라?

삼성은 이런 요구 없었거든요. 그래서 마이크론이 건방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성 SSD는 2mm 어댑터는 없지만 설치 시디는 줍니다. 그 시디 안에는 마이그레이션 툴도 들어있고 SSD매니저 프로그램도 들어있죠. 그런데 마이크론은 그런 거 없는 주제에, 제조사 웹사이트를 찾아가서 support page 에 들어가면 기껏 하는 말이 로그인.. 에휴, 장사하고 싶은 걸까요. -_-; M500은 기업납품용은 아니고 소비자용인 것 같은데..


http://www.micron.com/products/solid-state-storage/client-ssd#fullPart&306=4



물론, HDD -> SSD 로 시스템 부트파티션을 옮겨주는 마이그레이션프로그램은 무료 툴도 많아요. SSD관리 프로그램 까짓거 윈도우 7이상이면 없어도 쓰는 데 문제없어요. 펌웨어 업데이트, 지금 잘 쓰면 안 해도 되요(저기 올라온 MU05는 현재 팔리는 제품 펌웨어 버전입니다. 지금 할 필요없음). 하지만, 마이크론 웹사이트는 정말 불친절합니다. 삼성은 국내 사용자들이 하도 "까서" 요즘은 찾기 쉽고 친절하게 나오는데, 그런 데 익숙해져있다가 마이크론사이트 들어가니 이건 머.. 비즈니스데이에 전자전 간 느낌.


컴퓨터 하드웨어를 잘 모르는 사람이 산다면, 자기가 설치할 땐 마이크론보다는 삼성것이 낫습니다.


120GB 용량 기준 마이크론 M500 은 오늘 기준으로 삼성 840 EVO 역수입/정품보다 고작 1만원 정도 싼데, 순차읽기속도는 비슷하지만 순차쓰기속도는 삼성것의 약 1/3 정도밖에 안 나오는 구형입니다(그러니 그 차액이 아까울 정도로 서브컴이면 쓰겠지만. 제가 이걸 구입한 이유는  그런 컴퓨터에 붙일 용도로, 삼성것 역수보다 싼 SSD 중에서 읽기속도 제대로 나오면서 믿을 만 한 메이저 브랜드기 때문이었습니다). 신형이라는 M550은 읽기쓰기는 잘 나오지만 삼성 정품하고 비교해도 가격면에선 별 메리트가 없어요. 아,  TLC가 아니라 MLC란 점은 장점입니다. 그리고 삼성은 웹사이트 접속하지 않아도 포장 안에 설치시디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니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삼성것 사세요.



ps. 좋은 말도 써줘야죠. SSD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