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Tor : 익명으로 인터넷을 돌아다니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Tor : 익명으로 인터넷을 돌아다니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torproject.org/ 양파 아이콘이라니, 센스있죠? ^^ 까도 까도 껍질이 나오는 양파..

Tor란 인터넷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물 위를 걸은 듯
발자욱이 안 남아서 IP추적을 할 수 없도록 혹은 적어도 하기 어렵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종류입니다.

사람이 당당해야지 익명이 뭐냐, 익명이! 라고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당당하게 말하기 위해 익명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나라 선거제도가 왜 '비밀'선거일까요.
하지만, 비록 사이버공간안이라고는 해도 일부러 양파가 되려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뭐든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Tor도 중립적인 '도구'라서, 나쁘게 쓰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얼마든지 악용할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건 인정합니다. :(

공식 사이트
URL: http://www.torproject.org/
Tor 설치매뉴얼(한글판), Tor중계서버 설정하기, 다운로드

관련 웹페이지
Tor 설명: 진보네트워크 센터  :  Tor 중계서버 설치에 대해, Tor 설치매뉴얼
Tor 를 이용한 IP 익명화 - 오윤식님의 블로그
exilekorea : IP 추적 및 접속차단 방지법 : Tor 사용하기

PS. 2009. 5. 7. 추가)
그런데, 위와 같은 방법은 사실.. 어렵죠? ^^
익명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이 모두 IT전문가는 아니니까요. 그런 사람들을 위해 나온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아예, 웹브라우저에 Tor나 익명으로 네트웍을 쓰도록 설정한 것을 통합한 패키지입니다.
Best Free Anonymous Surfing Service
Gizmo's 추천 목록인데, 여기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OperaTor 라고, 오페라에 Tor를 넣어서 그냥 쓰면 되는 것도 보이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