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Office Lens): 모바일 단말기 카메라를 사용해 정보를 수집하는 앱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Office Lens): 모바일 단말기 카메라를 사용해 정보를 수집하는 앱

2015.4.11

사진찍은 걸 원노트 메모에 입력하는데, 에버노트나 다른 앱처럼 사진 이미지 자체를 인식해서 검색가능하게 하거나 분류하거나 데스크탑 프로그램이 활용하기 편한 형태로 변환해주는 모양입니다. (에버노트도 비슷한 걸 해서 갈수록 실생활에 밀착하려 있고, 구글도 카메라를 이용한 앱을 여러 가지 발표하고 있습니다)


링크 하나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64937

요즘 폰카 화소가 최소 500만에서 많으면 1600만 화소까지 갑니다. 그리고 고급형은 민감한 센서니 레이저포커싱이니 광학 흔들림방지니해서, A4기준 스캐닝에 쓸 수 있게 된 지 오래됐습니다. (스캐너만큼 정밀하게는 못해도, 고급 전화기에 달린 카메라는 이런 용도로 충분할 정도..) 그러니 점점 이렇게 되는 게 이상하지 않죠. 그래선지 스캐너도 고급형만 남는 것 같습니다. 필름스캐너나 인화지전용이나 고속스캐너나, 막대형 핸디스캐너나, 명함스캐너나.. 이런 앱은 그 중에 막대형 핸디스캐너와 명함스캐너 자리를 위협하겠군요.


윈도우 폰용 앱 소개

http://www.windowsphone.com/ko-kr/store/app/office-lens/5681f21c-f257-4d62-83f5-5341788a5077


iOS와 안드로이드폰용으로도 나올 거라고 합니다.

아래는 위 링크에 나온 윈도우 폰용 앱 설명:

Office Lens는 화이트보드나 문서 사진을 자르고 보정하여 읽기 쉽게 만들고 OneNote에 저장합니다. 이미지를 PDF, Word, PowerPoint 파일로 변환하는 데에도 Office Len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Lens는 주머니 속 스캐너와 같습니다. 화이트보드나 칠판의 노트를 마법같이 디지털화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중요한 문서나 명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중을 위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사진을 찍어두세요. 다시는 영수증이나 접착 메모를 잃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새로운 기능:

- 이제 그림을 Word 및 PowerPoint 파일뿐만 아니라 선택 가능한 텍스트가 포함된 PDF 파일로 변환하여 OneDrive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 화이트보드 또는 칠판의 사진을 캡처하고 잘라낸 후 회의 노트를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인쇄된 문서, 명함 또는 포스터의 디지털 복사본을 만들어 정밀하게 자르고 보정할 수 있습니다.

- 인쇄된 텍스트를 OCR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인식하므로 이미지 상의 단어를 검색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능:

- Office Lens에서 화이트보드 모드를 사용하여 사진을 자르고 빛 반사나 그림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Office Lens에서 문서 모드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자르고 색을 완벽하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카메라 앨범 뿐만 아니라 OneNote에도 바로 저장할 수 있어 모든 장치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PDF(.pdf), Word(.docx) 또는 PowerPoint(.pptx) 파일로 변환하여 OneDrive에 자동으로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Microsoft 계정으로 Office Lens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Microsoft 계정은 장치에 등록된 계정과 동일해야 합니다.


2017.1.8. 추가)

안드로이드용 앱 사용 후기.

  • 처음 실행시 이미지의 기본 해상도는 3백만화소입니다. 오피스 렌즈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카메라 최고해상도를 지정해주세요. 처음에 이거 몰라서, 보정하느라 결과물 해상도가 낮은 줄 오해했습니다.
  • 구겨진 종이를 펴주진 않습니다. 종이나 사각형으로 인식된 이미지의 네 귀퉁이를 인지해, 촬영 후 후보정으로 이미지를 펴주는 정도입니다.
  • 이미지 품질은 그닥이랄까.. 역시 사진이라서 조도가 높은 환경에서 찍어야 잘 나옵니다.
  • 구글 포토스캔과 달리 여러 번 찍어 이미지를 보정해주진 못합니다. 어두우면 플래시를 켜서 찍지만 그로 인한 이미지 영역별 조도차이를 보정해주진 않습니다. 즉 문서저장용으로는 쓸모있지만, 구글 포토스캔처럼 사진입력용으로는 아니라는 것.
  • 구글 포토스캔은 안드로이드 킷캣에서 설치불가하나, MS 오피스 렌즈는 킷캣에서 설치 사용 가능합니다. 서드파티 프로그램이 이래서 좋구나!!
  • 원드라이브 등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옵션이 당연히 있습니다. 모바일데이터를 먹고 여기 저기 분산되는 게 싫으면 굳이 등록하지 말고, 그냥 스마트폰 사진찍으면 들어가는 "갤러리" 폴더에 저장합니다. 오피스 렌즈의 최근기록 메뉴에서 이미지를 다른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파일 탐색기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거나 USB케이블로 MTP연결한 다음, 탐색기에서 안드로이드 OS가 있는 쪽 루트 디렉토리의 Pictures 폴더 아래에서 저장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