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 Vu 3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LG Vu 3 메모

전에 간단히 적은 것이 있지만 구입 전에 알아본 것 추가.

2년 쯤 전(2013년 가을)에 나온 스마트폰이자 지금 기준으로는 패블릿에도 들어가는 기종.

5.2인치 160그램이지만, 4:3 비율이라 화면폭은 거의 6인치급인 모양.


나무위키 링크


스냅 800, 2기가램, 16기가 플래시, 1280*960 해상도, 후면 1300만, 전면210만.

지상파 DMB 지원.





상세사양 및 그림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mobile.co.kr/mobile-phone/F300/LG-F300L/


그 외 링크

http://pcpinside.com/2914

뷰3 사용기가 많은 블로그 하나 (사진 등)

http://www.openmobile.co.kr/menu_phone/?fn=phone&gubun=view&s_order=&s_keyword=&page=&tab_num=1&g_num=1423


동영상 리뷰 하나 https://www.youtube.com/watch?v=6hIO4yhTJ7k (언더케이지 리뷰)

기본 화면과 메뉴 왔다갔다, 사용하는 걸 잘 볼 수 있다.

넓어서 더 치기 편한 키보드. 위에 링크한 underkg 유튜브 동영상 스크린샷.


- LG G2, G Pro (5.2-5.5인치)와 뷰3를 나란히 두고 찍은 사진이 있는 비교글 링크 ]

- 블루투스 키보드를 같이 두고 찍은 사진. 스타일러스펜을 지지대로 사용하는 팁 [ 글 링크 ]

- 위의 동영상 리뷰에서도 언급하지만, 뷰3는 이너베젤(속칭 구라베젤)이 없는 단말기로 알려져 있다. 물론, 인셀디스플레이는 아닐 테니 옆에서 보면 약간 보인다 말할 수 있지만 그건 좋은 평가를 받은 타사 제품도 마찬가지다. 여튼 정면에서 보면 없는 수준이라고. 정면샷은 많은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데, 흰 베젤 모델을 일부러 이너베젤을 보겠다고 비스듬히 옆에서 볼 때는 [ 이와 같다.] 이 링크는 5인치 갤럭시s4와 같이 찍은 사진도 있으므로 화면크기와 단말기 폭 비교 가능.

- 사람들은 흰 색을 좋아하는 지, 리뷰를 검색해보면 거의 다 흰 색이다. (이 제품은 화이트, 인디고 블랙(검정), 위의 민트(짙은 옥색) 세 가지로 나왔다). 검정색 개봉기 링크.

- 뷰어, 메모(압력감지는 아니지만), 타자용으로 아주 좋지만, 단점은 두 가지를 공통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게임할 때 4:3을 지원하지 않으면 화면비율을 무시하고 꽉찬화면이 되는 것(그래서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앱별로 화면종횡비 고정-일반 컴퓨터 모니터에 있는 그 기능-하는 옵션이 있다고 함), TV와 동영상 시청시 원본비율쓰면 레터박스. 모두 화면이 4:3이라 생긴 것으로 그 장점을 누리겠다고 골랐으면 감수해야 한다.

- 지상파 DMB를 지원한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DMB 방송이 4:3비율이므로 이 용도로는 아주 딱이 될 듯.


- 야경 촬영 사진이 있는 블로그 링크. 잘 나오지만 그럭저럭이라는 느낌[각주:1]. 2년 전 고급모델이다 보니, 광량이 부족할 때 사진은 요즘 플래그십에 비하면 한 급 아래.

http://youngminc.com/1529

http://pumddr.tistory.com/90

그리고, 다른 링크 하나.: 뷰3 카메라가 BSI센서라고 함. 노출을 하나 올려주고 싶지만 잘 나왔다. 체크. 애플/삼성/소니가 자랑하는 샘플만큼은 아니지만, 올해 기준에서 괜찮다고 봐도 되겠지. 카메라앱이 노출을 수동조절해줄 수 있는 지 모르겠다. 일단 야간모드와 HDR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나머지는 설정메뉴를 봐야.

룰리웹의 여행기 사진 블로그. 잘 나왔다.


요즘 나오는 고급 스마트폰은 4K동영상촬영과 수동모드, 스포츠촬영[각주:2] 모드를 지원하기 시작한 모양이다. 그간 BSI, 고화소, HDR, 야간화질, 손떨림방지였다가 추가. 전에 애플이 광학줌하는 방식 하나 특허냈다는 얘기가 있었고,  요즘 기사를 보면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에 들어가는 수동촬영 옵션을 넣기 시작했다고. 잘 하면 앞으로는 정말 몇mm 두께에 광학줌이 들어간 게 늘 지도.[각주:3]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623161219

http://www.etnews.com/20150506000213

http://techholic.co.kr/archives/34092



추가글.

이 폰은 베젤부분이 가늘다. 그렇기 때문에 떨어뜨릴 때 곡선처리된 모서리를 찍으면 강화유리가 금가버리기 좋다. 그러니, 구입하면 되도록 일찍 케이스를 고르자. 없으면 싼 젤리케이스라도 사서 끼워놓는 게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 길이다. (경험담이다)

그리고, 무선충전 DIY 개조가 가능한 기종이기도 하다.


  1. 요즘 경쟁이 치열해서 애플삼성 최신모델 플래그십하고 비교하면 만족하기 힘들다. [본문으로]
  2. 하긴, 고프로와 그 모방품이 많이 팔리긴 했다. [본문으로]
  3. 그런데 광학줌은, 필요할 때는 필요하지만 거의 안 쓴다. 그것보다는 야간촬영성능 향상과 광학 손떨림방지가 먼저 퍼지지 않을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