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PC(PDA)용: StopWatch: 깔끔한 UI, 깔끔한 타이머. 본문

모바일, 통신/구세대 스마트폰,프로그램

PPC(PDA)용: StopWatch: 깔끔한 UI, 깔끔한 타이머.

ps. 이 앱,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왔습니다. 앱 아이콘은 둥근 시계인데, 내부 UI는 저거랑 똑같습니다. 편리합니다.:)

M. Kaldma's Stop Watch

사용자 삽입 이미지2009.5.15. 샷 추가) M4655에서 구버전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image: Kaldma.se


URL: http://kaldma.se/programs/stopwatch/moreinfo.php
(제작자 Martin Kaldma의 Pocket PC용 프리웨어 프로그램 페이지입니다.
더 많은 StopWatch 스크린샷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기를 쓰려고 찾아보니 현재 버전은 2.2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그보다 아래 버전이라 오른쪽같은 화면도 없고, 또 측정중 화면이 슬립모드로 들어가는 걸 막지도 몰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모두 해결됐다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 건, 'Split'과 'Stop' 버튼이 옛날 건 오른쪽 화면처럼 시계 바로 아래에 있어서 찍기 편했다는 점인데요.. 이번에는 랩타임잴 때 좀 불편할 것도 같습니다. (개인차겠지만..^^)
* 이 블로그에서 소비전력측정할 때 M4655에 넣어 사용하는 타이머가 이 프로그램입니다. :)

이 타이머는 스크린샷에서 보듯, 랩타임을 잴 수 있습니다. 10개만 재는 건 아닙니다. 더 많이 잴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올라온 스크린샷을 보면 16개까지도 있는데, 더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Stop을 누르면 측정을 정지하고, 그 상태에서 Stop을 한 번 더 누르면 측정값을 지우고 리셋합니다. Split을 누르면 시계가 다시 갑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시간을 입력하고 시작해 0이 되면 알람이 울리는 시계. 보나 마나 +/-가 세 개씩인 건 각각 시, 분, 초겠지요. ^^

이 타이머, 스톱워치의 장점 하나는 Menu쪽에 있습니다.
저렇게 랩타임을 재다가 Stop한 상태에서 데이터를 파일명을 입력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측정을 하든지 다른 작업을 하다가 다시 그 저장파일을 읽어들이면
그 때 정지한 상태를 랩타임 측정값하고 시계 타이머까지 읽어들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Split을 누르면 시계가 다시 갑니다.


이렇게 매우 직관적이고 기능적인 인터페이스, 간결한 디스플레이, 그리고 깔끔한 레이아웃.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 과거 버전을 보고 싶다면 여기: http://www.bashbosh.com/stopwatch-download-windows-mobile-pocket-pc/
(PPC용 프로그램 사이트. 원래 더 괜찮은 곳에서 받았는데 잊어서 대신 검색한 곳입니다)

과거 버전과 현재 버전의 차이는
1. 더 많은 해상도, 변형해상도 지원
2. 기능 추가
3. 버튼위치 변경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