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탑룩스 FPL형광등대체용 15W, 23W LED 전등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조명기구

탑룩스 FPL형광등대체용 15W, 23W LED 전등

사용해본 것은 아닙니다. 또 다른 국내 제조 업체의 제품 정보입니다.

제조사 사이트: http://toplux.co.kr/

직관형 형광등(FL) 대체용 LED 형광등도 내놓았습니다.

오픈마켓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2230lm/15W = 148lm/W

3400lm/23W = 147lm/W

색온도가 주광색이 아닌 주백색인데도[각주:1], 둘 다 효율은 와트당 거의 150루멘 정도가 나옵니다. 좋네요. 그런데 제품 설명에는 또 좀 다릅니다. 음.. 연색성 표기도 있네요.


호환성 신경썼고 플리커프리 회로를 넣었고.. 그런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호환안정기 목록은 따로 보이지 않네요)

큰 것과 작은 것 모두 색온도가 5700K인 것이 마음에 드네요. 우리 나라에서는 6500K가 가장 흔하게 사용되지만, 저는 6500K보다는 5700K를 좋아합니다. 단, 둘은 비슷하지만 색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2등용 등기구에 색온도가 다른 걸 꽂으면 알아볼 만큼은 다릅니다. (그렇게 짝짝이로 달아도 딱히 불편은 없는데 다른 사람이 지나가면서 한 마디씩 하기 좋습니다. ^^a)

  1. 같은 제조사의 같은 라인업 같은 세대 같은 소비전력 제품 기준으로, 보통 색온도가 낮으면 총광속이 약간 낮게 표시됩니다. 이건 트집잡을 일이 아닙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