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갤럭시 J5 사진저장폴더, 사진저장용량/ 클라우드에 사진 백업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삼성 갤럭시 J5 사진저장폴더, 사진저장용량/ 클라우드에 사진 백업

찍은 사진을 저장하는 폴더와 사진저장양식

사진파일 이름 형식은 이렇습니다. 연월일8자리_시분초6자리.JPG. 별도 폴더는 생성하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폴더를 생성하면, 갤러리 앱에선 폴더별로 보여줄 것입니다. 그걸 이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정렬하는 방법(예를 들어, 백업한 사진을 다시 저장하면서 갤러리폴더가 처음처럼 보이도록 하기)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사진 용량은 이렇습니다. 이 전화기는 1년 반 동안 640장을 찍어 3.5기가 정도를 소비했군요. 구글드라이브, 구글포토가 주는 기본 용량은 15기가라서, 원본대로 저장해도 아직 여유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쓸 땐 강제적으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하니, 만든 김에 겸사겸사 활용하기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삼성클라우드를 쓸 수 있는 기종이라면 삼성클라우드의 15기가 용량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클라우드가 없어도 SKT, LGU+, KT도 사진까지 백업하는 데는 쓸 만한 용량을 주고, 네이버 클라우드, 박스닷컴도 이런 용도로는 문제없이 쓸 수 있는 공간을 줍니다. 속편하게 더블백업? 갤러리폴더를 싹 지우는 실수는 웬만해선 안 일어날 줄 알았는데, 폴더 내비게이션이란 말 자체를 모르시는 어머니께서 갤러리앱을 사용하다 전화기 사진폴더를 싹 날리시고는 복구하라는 어멍을 주셔서. ^^;;;;; 마침 구글포토에 저장된 것을 끌어왔습니다. 전화기설정할 때 깔아놓기를 잘 했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