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고해상도를 저해상도LCD로 보기; ASUS Netbook Resolution Customizer Version 1.0 Beta2 본문

컴퓨터 부품별/모니터

고해상도를 저해상도LCD로 보기; ASUS Netbook Resolution Customizer Version 1.0 Beta2

2009/6/6 DELL D410에서는 이 프로그램은 downscaling(압축 표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냥 디스플레이 설정>고급>모니터>이 모니터에서 지원하지 않는 해상도 부분을 건드려 모든 해상도를 표시한 다음 panning하도록 해 쓰는 것과 같고, 오히려 그 쪽이 더 빠릅니다. 화면 회전기능 또한 DELL 기본 드라이버가 낫습니다.

다만, 이 노트북 기본 드라이버는 800x600 해상도가 제일 작고, 그 밑으로는 화면을 늘여 표시해 주는데, NRC는 표준 VGA보다 작은 변칙적인 저해상도도 지원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eeefiles.com/index.php?act=view&id=400

ASUS Netbook Resolution Customizer (NRC)는 노트북 화면 해상도를 변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호환 칩셋을 나열해놨지만, 기본적으로 ASUS EEE PC (넷북)용입니다.
변형해상도라 XGA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쓰기 어렵다는 불만이 있어 만든 것이죠.

"노트북 해상도를 바꾼다"는 건 두 가지 뜻이 있는데
  • 노트북의 가상 해상도를 바꾼다.
    예를 들어, 액정 크기 1024x600 인 노트북에서 디스플레이 설정> 해상도 항목을 열어 보면 보통, 액정해상도가 최대해상도입니다. 하지만, 고급> 모니터 탭을 열어, 모니터가 지원하지 않는 모드도 표시하도록 하면, LCD의 최대해상도가 아니라 칩셋이 지원하는 최대해상도까지 고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럴 때, LCD 해상도보다 높은 해상도를 골라도 LCD에 표시되는 글씨나 그림이 작아지지는 않습니다. 화면이 넓어진 해상도 이리 저리로 옮겨 가죠. 보통 패닝(panning)이라고 부릅니다.

  • 노트북 LCD화면은 움직이지 않고 지정한 해상도를 줄이거나 늘여 뿌려준다.
    넵, 이것입니다. 예를 들어 1024x600 액정인 노트북에서 1280x768 해상도를 이 방법으로 지정하면, 노트북은 1280x768 화면을 크기를 바꿔 1024x600 액정에 어떻게든 뿌려줍니다. 당연히 글씨와 그림은 더 작아지고, 어쩌면 좀 보기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걸 왜 해? 하다 보면 가끔 쓸모가 있다네요. ^^; 여기서 설명하는 NRC는 바로 이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다음 조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1. Windows XP 이상.
2. 그래픽 칩셋이 Intel G35, G33, G31, G965, GM965, 945G/GM, 915G/GM chipsets
3. 그래픽 드라이버가 Intel GMA driver 14.25.50 or later.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제약이 몇 가지 있는데,
1) eeePC 701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 호환성이 완전하지 않아 키보드 입력중 화면 일부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3) 특정 프로그램은 동작하지 않거나 윈도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4) 외부 모니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ps. 추가입니다. ASUS말고 다른 넷북에도 쓸 수 있도록 바뀐 버전도 돈다고.

http://blog.naver.com/nandoin/90041103651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