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생리를 한 적도 없는데 폐경의 건강악화는 겪는 외국 여성 사례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의과학

생리를 한 적도 없는데 폐경의 건강악화는 겪는 외국 여성 사례


반응형

겪는 본인에게는 불행입니다.
그런데 의과학적으로는 의미있는 사람 증례겠네요.

https://naver.me/xa59uMkP

 

"사춘기 생리 없이 15세에 폐경"…75세 노인의 뼈 가진 30대 女, 왜?

15세에 생리가 끊겨 조기 난소부전을 진단 받고 조금만 부딪혀도 부러지는 75세의 뼈 상태를 안고 살아야 하는 30대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한번도 생리를 해본 적이 없는 이 여성은 아기도 가

n.news.naver.com

(......)는 생리 시작도 없이 누구보다 일찍 폐경을 맞았다. 열다섯 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조기 난소부전(Premature Ovarian Insufficiency, POI) 판정(......) '사춘기가 없는 사춘기'(......) 조기 난소부전(POI)은 40세 이전, 비정상적으로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배란과 생리가 중단되고 여성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낮아지는 질환이다. 여성의 약 1%에서 발생하며, 일부는 10대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 원인은 자가면역질환, 유전적 요인, 항암 치료 등이 짚히나, 90%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 - 코메디닷컴

 


사례 환자는 너무 일찍 발병한 경우인데, 지금 삼십인데 아직 배란이 없고, 난임클리닉에서도 난소 상태때문에 시험관시술 대상이 아니라는 얘기.

 


그런데, 몸이 생리 전 상태를 유지하는 게 아니라,
가임기를 건너뛰고 바로 노화쪽으로 가버려서 골다공증같은 퇴행성 질환을 잃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more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