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VirtualBox 에서 가상머신 이동/복사/복제 본문

카테고리 없음

VirtualBox 에서 가상머신 이동/복사/복제

오라클 버추얼박스에서 

하드 이미지만 옮길 생각이라면 메뉴에서 가상 미디어 관리자 로 들어가 가상하드 이미지를 원하는 폴더로 복사하면 된다. 가상시스템의 다른 설정, 즉 폴더공유라든가 메모리, CPU, 랜카드설정같은 건 옮겨가지 않으므로, 나중에 그 이미지를 사용해 뭔가를 하려면 새 가상머신을 만들고 하드 이미지만 복사한 이미지를 넣고 써야 한다. 보통은 어렵지는 않고 번거로운 수준이다.



설정을 포함한 가상머신 이동은 가상시스템 내보내기로 할 수 있다.

다만 이건 아래와 같은 경고가 뜬다.

현재 실행 상태는 내보내지 않는다는 말은, 확인해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실행 중에 잠재워둔 가상머신이라면 설정과 이미지를 내보내지 현재의 실행상태는 내보내지 않는아서, 새 머신은 시스템 시작부터 해야 한다는 얘기같다.


그 다음으로, 머신>복제 가 있다.

이건 글자 그대로 현재의 가상머신 한 개를 골라 복제해준다. 실행 중 잠재워둔 녀석이라면 저장상태까지 통째로.

과정 중에 한 가지 물어보는데, 네트웍 주소를 새로 할 것인지 물어본다. 즉, 원판의 똑같은 백업으로 복제할 거라면 새로 할 필요 없고, 지금의 원판을 다른 용도로 새 머신으로 돌릴 생각이라면(그러니까, 윈도를 설치한 머신 원본은 훗날을 위해 놔두고, 테스트할 프로그램용으로 새로 복제할 생각이라면) 동시실행할 때 충돌할 지도 모르니 체크하란 얘기같다. 그리고 이를테면 연결된 복제(차분 복제)할 건지 아니면 이미지를 통째로 뜰 것인지 물어본다. 차분이라는 건 뭐,, 원판에서 바뀐 부분만 새 이미지에 쓰고 원판과 복제판이 항상 같이 있어야 실행되는 걸 말한다. 이렇게 쓸 땐 원판은 절대로 손대지 않아야.





※ 적은 걸 봐서 알겠지만, 여기까진 쓰면서 알게 된 것이고, 확실한 내용인 지 매뉴얼을 찾아보진 않았다. 영문 설명서는 버추얼박스 창에서 F1키를 누르면 뜬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