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리나라 웹사이트가 인간공학적이지 못한 사례 본문

견적, 지름직/웹사이트

우리나라 웹사이트가 인간공학적이지 못한 사례

전에도 여러 번 적은 이야기입니다만, 고치지 않더라고요.

요즘도 거의 모든 보안, 금융, 유통사이트에서
"-를 빼고 숫자만 입력해주세요"라고 요구합니다.

일례입니다. 여기를 콕 집어 까려고 찍은 스크린샷이 아닙니다. 여기만 그런 것도 아녜요.


그렇게 요구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는데도 말이죠.
이용자에게 불편을 강요하면서도 고칠 생각이 전혀 없어요.

그리고 손님에게는 저렇게 입력하라면서, 정작 자기들은 알아보기 쉽게 회사마다 개성적으로 3~5자리씩 하이픈(대쉬표시)으로 끊어 인쇄하고 표시하고 읽죠.


그들이 돌려쓰고 베껴쓰는 소스 어디에서 지원하기 전에는 개선하지 않겠죠. 이러는 주제에 스킨바꾼 정도로 "사이트나 서비스를 리뉴얼했다"며 경쟁력이니 새로운 고객경험이니 운운하는 보도자료내놓는 거 보면 웃긴다니까요. 이런 면에서는 손님 다 잃고 망해도 싼 회사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