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ccuBattery 앱 첫 시작때 스마트폰/태블릿 배터리 용량 확인(calibration) 화면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AccuBattery 앱 첫 시작때 스마트폰/태블릿 배터리 용량 확인(calibration) 화면

이 앱은 꽤 유용합니다. 자기 단말기 배터리용량이 얼마 남았는지 체감과 비슷한 숫자를 내줍니다. 그리고 전화기를 오래 쓰려면 완충완방은 안 하는 게 좋은데 다른 배터리관리앱처럼 그걸 신호줄 수 있습니다.

광고버전을 깔아둘 만하고, 가끔 앱을 열면 상단에 오늘 싸게 판다고 배너뜨는데 사둬도 아깝지 않아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igibites.accubattery

 

Accu​Battery - 밧데리 배터리 - Google Play 앱

🔋 AccuBattery는 과학적으로 배터리의 수명과 성능을 측정하고 최적화 합니다.

play.google.com

이 앱 리뷰는 이 블로그에서도 간단히 한 적 있을 겁니다. 이 앱을 처음 시작하면 배터리상태를 확인하는데, 화면이 아래처럼 나와야 정상입니다.


몇몇 중국산 저가형 태블릿은
이런 식으로 나오지 않고 에러뜹니다. 캘리브레이션 실패라고 나오죠.
무슨 부품을 빼고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아예 용량감지부터 못하고, 이 앱을 설치한 뒤로 충방전을 반복해 오래 써도 배터리 수명이나 잔량 계산, 충방전전류표시를 해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런 앱으로 배터리상태를 알 수 없어요. 그저 시스템이 보내주는 충전상태 %만 보여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