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월복리 3.55%와 단리 4.2%, 단리 4.25%와 단리 5% 금융상품의 1년 이자계산(feat. 매일 출금되는 6개월짜리 이벤트 적금)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월복리 3.55%와 단리 4.2%, 단리 4.25%와 단리 5% 금융상품의 1년 이자계산(feat. 매일 출금되는 6개월짜리 이벤트 적금)

단, 월복리계산인 경우 금융상품이 예금인지 CMA RP인지에 따라 계산이 다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알아보지 않아서 모릅니다.

여기서는 같다 치고,  비교하기 편하게 원금 1천만원기준으로 계산을 넣어보면,

단리 4.2%가 세후계산으로 5만원 정도 더 많게 나오네요.

 

 

월복리 3.55%와 단리 4.2%

월복리 3.55% .. 이건 미래에셋네이버통장 (CMA RP) 의 지금 금리입니다. 이건 언제든지 뺄 수 있기 때문에 파킹통장성격도 있습니다.

 

 

 

단리 4.2%

 

사용한 도구는 우리은행 금융계산기.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CMBBS0086#none

 

금융계산기 - 우리은행

예금만기액 목돈을 일정기간 예치했을 때 만기 지급액을 계산하여 드립니다. 일반계산 --> 예치금액 이자(세금납부 후) 일반 세금우대 --> 비과세 계산결과 고객님이 설정하신 예치금액/기간/금

spot.wooribank.com

 

 

====================

* 한편 월 100만원불입 1년 적금의 금리가 만약 5%라면 이자는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이건 우리은행에서 요즘 이벤트하는 6개월짜리 적금인데, 신규고객은 6%. 단, 계산옵션이 없어서 월불입으로 했는데 원래는 매일 1만원이나 3만원 이런 식으로 가입할 때 자기가 정한 대로 출금되는 것입니다..

대신 매일매일 앱 접속해 스탬프를 찍어주어야 하는 조건입니다. (그래도 매일 1만 보 11%금리인 같은 은행 6개월적금보다는 보상도 적지만 난이도가 아주 낮아졌죠)

 

====================

 

 

단리 4.25%와 단리 5%

모 1금융권과 모 2금융권의 정기예금 금리입니다.

 

단리 4.25%

 

 

단리 5%

 

세후 기준으로 6.3만원 정도 차이나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