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nfraRecorder 0.5: CD/DVD굽기 프로그램 사용 메모 조금 본문

컴퓨터 부품별/DVD,CD-ROM,Blu-Ray

InfraRecorder 0.5: CD/DVD굽기 프로그램 사용 메모 조금

프리웨어를 골라주는 사이트에서 목록을 보고 골라본 것 중 하나입니다. 추천은 아니고 사용기입니다. 제 컴퓨터와 DVD가 최적 상태가 아닐 수도 있으므로, 아래 증상은 제 컴퓨터에서만 생긴 것일 수도 있음을 미리 적습니다.

http://infrarecorder.org/ 사이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스포지에 올라온 것이라 합니다.

화면은 전형적입니다. 편리합니다.

굽기를 고르면 이렇게..

여기서 문제.. 일단 시뮬레이션 모드를 넣어서 해봤는데요,

1) 시디로 굽기를 했는데도 일단 이미지를 굽고 나서 시뮬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이건 한 십 년은 된 옛날 프로그램들이 그러지 않았나? 제가 옵션을 잘못 줬나 생각하게 했습니다.

2) 이미지를 만든 다음 시디를 굽습니다. 자세한 전송률 표시는 없어보이고, 버퍼가 찼는 정도를 보여주긴 합니다.

그런데, 시뮬레이션 모드로 굽기를 하던 도중 "취소"를 하면, 미디어가 손상될 수 있다는 경고가 뜹니다. 보통 시뮬레이션하면서 그런 경고를 내는 프로그램은 없죠. 그리고 DVDRW를 잠궈버리는 지 억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eject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고, 탐색기에서 꺼내기를 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버그가 있는지 아니면 제 컴퓨터와 미디어와 아주 상성이 나쁜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안 쓰기로 했습니다.


ps. 컴퓨터가 좀 이상하네요. 앞으로 자잘한 것 설치해보는 건 가상머신에서 해야겠습니다. ㅠ.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