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배움나라 /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무료 온라인 컴퓨터 교육 사이트 본문

프로그램

배움나라 /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무료 온라인 컴퓨터 교육 사이트

일반인대상 컴퓨터 교육 사이트입니다.


http://www.estudy.or.kr/


장년층과 노년층, 주부가 주 대상일 것 같은 컴퓨터, 인터넷 기초 사용법부터

아래한글, MS오피스, 이미지편집, 웹디자인 프로그램같은 사무직에 필요할 과정과

SQL, 윈도우 서버, 프로그래밍, 전산회계같이 좀 더 심화된 내용과 자격증 취득과정용일 것 같은 과목도 있습니다.

전문과정쪽을 얼마나 잘 만들었는 지는 제가 알 리가 없지만, 입문쪽은 옛날에 들어본 다른 곳 강의를 생각하면, 괜찮을 거라 생각해봅니다.


수강 방식은, 옛날에 HRD온라인 강의와 비슷합니다. 컨텐츠 라이센스때문인지 아니면 끝까지 강의를 듣고 공부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인 지 모르겠지만, 대학교 수업 비슷하게 수강신청과 재수강은(?) 가능한 기간과 횟수가 월단위로 정해져 있습니다. ( 이용안내 참고) 한 강의는 하루 한 번 들으면 한 달 정도에 다 들을 수 있도록 돼있는 모양. 그럼 한 20강쯤 되려나.. 과목마다 샘플강의가 있으니 그걸 먼저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무료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중앙의 여러 부처와 지방 정부차원에서 만들기 시작한 건 무척 오래됐습니다. 정부산하 기관에서도 만든 것도 여러 가지 있었고.. 기억나는 것만 해도 농업, 소상공인 경영, IT, 외국어, 자격증취득과정, 문화활동 등 찾아보면 지금도 여럿 나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