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즘 SSD 가격대를 일별한 보드나라 기사를 읽고 본문

견적, 지름직

요즘 SSD 가격대를 일별한 보드나라 기사를 읽고

120기가에 7만원대 SSD를 부담없이 고를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입니다.

잘 사면 7만원 내외도 가능하겠어요.

(저가 SSD를 고를 때 주의: 출시연도가 아주 오래된 물건은 사지 마세요. 샌디스크 BASIC 이라든가..

그 밖에, 검색해보면 말썽이 꽤 있었던 컨트롤러 칩셋넘버[각주:1] +  마이너 브랜드 조합은, 뻥파워를 사는 정도로 예산을 줄여야겠다하는 게 아니라면 좀..)


6-7만원대가 왜 중요하냐 하면, 새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하드디스크 신품을 살 때 5-6만원 정도는 들기 때문입니다. 하드디스크와 가격차가 크지 않으면서 성능체감은 SSD쪽이 확실합니다. 보통 윈도깔고, 오피스프로그램깔고, 온라인게임하나[각주:2] 까는 정도는 120기가도 괜찮더군요.


그리고 저가제품들은 읽기속도는 400~500이 나오지만 압축파일 쓰기속도가 130~150MB/s 정도인 게 있는데, 읽기든 쓰기든 빠른 게 좋지만, 쓰기가 미치는 영향은 그렇게 크지 않아요. 하지만 요즘은 SATA3포트없는 보드는 없으니 알아서 하세요.

읽기속도, 쓰기속도, 안정성 소문, 브랜드 네임밸류를 모두 만족하는 건 실구입가 기준 7만원대에는 없고 8만원대로 가야 나올 겁니다. ("이왕이면.."이 여기도 적용됩니다)




  1. 칩셋 제조사 브랜드가 아니라 칩셋 넘버입니다. 옛날엔 꽝이었다가 신모델은 개선된 것도 있으므로. [본문으로]
  2. 어떤 게임은 하나가 30~50기가가 되는 물건도 있다는 소문을 듣긴했습니다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