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7 메모리 부족 에러 기록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윈도우7 메모리 부족 에러 기록

요즘 자주 뜨는 에러. 이유를 모르겠는데..

윈도우 메모리란 게, 가상메모리를 확 늘려주면 이런 건 안 떠야 하는 게 아닌가?




실제메모리 사용 상황은 저렇고,


에러난 어떤 상황에서는 뭘 했는지 페이지파일을 24기가까지 먹기는 했더라. 그 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도 있고. 만약 페이지파일+실제메모리가 32기가가 되면 문제가 생기기라도 하나? 아니면 메시지창은 메모리부족이라 뜨지만 이것도 일종의 리소스부족 문제인가?


페이지파일은 얼마 안 됨.


100기가씩 잡아놨지만 겨우 7기가밖에 안 쓰고 있음.

그리고 이만큼 빈 공간이 있고.

지금은 가상메모리가 저것만 잡혀 있지만, 24기가가 잡혀 있을 때도 이 에러를 보았다.


왜 이럴까..



일단 윈도우 자체 도움말은 이런데, 별 도움은 안 된다.


램이 지원하는 수 이상으로 많은 프로그램? 크롬에서 탭을 좀 많이 열었다고? 설마.



메모리 부족 문제 방지

문서 내용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하여 수행하려는 작업 일부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Windows 및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손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하면 Windows에서 알려 줍니다. 또한 사용자는 메모리 부족 신호를 인식하고 문제를 방지하는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부족 신호란 무엇입니까?

메모리 부족 신호로는 성능 저하, 메모리 부족 알림 및 문제 표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프로그램에서 메뉴를 열려고 하면 프로그램의 응답 속도가 느려지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뉴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항목을 클릭할 때 응답하지 않거나 일부 항목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메뉴가 사라지고 작업 중인 문서나 파일의 내용이 화면에 표시되는 대신 빈 영역이 유지될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컴퓨터에는 RAM(Random Access Memory)가상 메모리라는 두 종류의 메모리가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에서 RAM을 사용하지만 RAM이 부족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 Windows에서는 RAM에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페이징 파일이라는 하드 디스크의 파일로 일시적으로 이동합니다. 일시적으로 페이징 파일에 저장되는 정보의 양을 가상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가상 메모리를 사용하면, 즉 페이징 파일을 사용하여 정보를 이동하면 프로그램을 제대로 실행하는 데 충분한 RAM이 확보됩니다.

메모리 부족 문제는 컴퓨터에서 RAM을 모두 사용하여 가상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컴퓨터에 설치된 RAM이 지원하는 수 이상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부족 문제는 프로그램에서 더 이상 필요 없는 메모리를 확보하지 않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메모리 과용 또는 메모리 누수라고 합니다.

메모리 부족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한 번에 실행하는 프로그램 수를 줄이면 메모리 부족 문제와 정보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부족 신호가 나타나는 프로그램을 관찰하여 동시에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항상 편리하고 실용적이지는 않습니다. 메모리 부족 신호는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RAM이 더 필요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거나 방지할 수 있는 권장 방법입니다.

  • 페이징 파일(가상 메모리) 크기 늘리기

    처음으로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하면 Windows에서 자동으로 페이징 파일 크기를 늘리지만 설치된 RAM 용량에 따라 결정되는 최대 크기까지 수동으로 늘릴 수도 있습니다. 페이징 파일 크기를 늘리면 메모리 부족 문제를 방지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는 페이징 파일이 있는 하드 디스크보다 RAM에서 정보를 읽어 오는 속도가 더 빠르므로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메모리를 너무 많이 설정하면 프로그램 속도가 느려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상 메모리 크기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 추가 RAM 설치

    메모리 부족 신호가 나타나거나 Windows에서 메모리 부족 문제에 대해 경고하면 컴퓨터와 함께 제공된 정보를 확인하거나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컴퓨터와 호환되는 RAM 유형을 확인한 다음 RAM을 추가로 설치하십시오. RAM을 설치하려면 제조업체에서 제공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의 RAM 용량 확인을 참조하십시오.

  • 프로그램에서 메모리를 과용하는지 확인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컴퓨터에서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하면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에서 메모리 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려면 프로그램을 닫아야 합니다. 메모리 누수를 복구하려면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가장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작업 관리자를 클릭하여 엽니다.

    2. 프로세스 탭을 클릭합니다.

    3. 메모리 사용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정렬하려면 메모리(개인 작업 집합)을 클릭합니다.

    이벤트 뷰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오류 및 문제 해결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이벤트 뷰어를 클릭하여 엽니다.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2. 왼쪽 창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를 클릭하여 오류 이벤트를 봅니다. 문제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이벤트를 두 번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온라인 도움말 링크를 찾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로그에 표시되는 정보(이벤트 뷰어)를 참조하십시오.


원인은 아직 찾지 못했다.


..


위 스크린샷에, 가상메모리를 100기가로 해줬지만 제대로 안 잡힌 것을 생각해

혹시나 해서, 64기가로 바꿔주었다.

그랬더니, 제대로 잡힌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