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개발자용 MS윈도우 90일 가상머신 이미지 - 마이크로소프트 본문

공구함, 튜닝PRG/가상머신, Virtual Machine

개발자용 MS윈도우 90일 가상머신 이미지 - 마이크로소프트

MS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입니다. 전에 어디서 보고 이 블로그에 메모해 둔 것 같은데 찾아 보니 나오지 않아서 다시 적어 둡니다.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microsoft-edge/tools/vms/

위와 같이, MS가 지원하는 웹브라우저와 OS 조합을 고르고, 그 다음에 어떤 가상머신 프로그램 위에서 돌릴 이미지를 받을 것인 지 정합니다. IE8~Edge, Windows 7~10까지 지원하는군요.


이미지는 어디까지나 개발자용 테스트용도 라이센스입니다. 그리고 여기 들어 있는 윈도우 OS는 그 목적으로 공개된 90일 평가판입니다. "받은 뒤에 스냅샷을 만들고 나서 사용하라"는 안내가 있는데요, 링크 글의 댓글에 따르면, 스냅샷은 받아서 가상머신을 등록한 다음 바로 만들 것. 즉, 나중에 또 다운받지 않아도 되도록 하는 용도입니다. 그게 맞겠죠? 왜냐 하면 저 이미지로 한 번 부팅하고 나면 90일 카운터가 시작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인터넷뱅킹용[각주:1] 등으로 쓸 생각한 분들은, 저 이미지를 받아 쓸 수는 있지만, 업데이트와 보안플러그인 설치 세팅을 다 마친 상태의 가상머신은 스냅샷을 찍든 말든 최대 90일까지만 쓸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게 논리적으로 맞는 이야기.


그리고.. 직업 개발자라면 한 번 쯤 다 받아 놓을 만 하겠습니다. 특히, MS가 지금은 지원하지만 몇 년 안에 인정하지 않을, IE8+Win7 조합같은 것은 MS의 정책이 바뀌면 위의 다운로드 목록에서 사라질 테고, 하지만 개발자들은 여전히 Win7+IE8을 고려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겠죠. (예를 들어, 요즘도 윈도우XP나 IE7이전 버전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1. 인터넷 뱅킹과 전자정부용 보안프로그램들이, 요즘은 가상머신을 인식해서 이 방법은 잘 안 통하고(가상머신용 장치 드라이버 - 게스트 애디션같은 - 를 인식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결정적인 상황에 안 돼서 열받게 할 수 있으니 주의. 맥을 쓰는 분들은 그냥 부트캠프로 새로 부팅하는 게 속편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