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pple iBooks Author (전자책 만드는 프로그램) 본문

프로그램/Prosumer

Apple iBooks Author (전자책 만드는 프로그램)

애플것. 아마도 애플 앱스토어 Apple iBooks Store 업로드용.

설명: https://help.apple.com/ibooksauthor/mac/?lang=ko


프로그램 자체는 맥의 앱스토어에서 찾아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각주:1]

이 프로그램은 전자책을 만들 때 사용하고, 

판매 혹은 배포용으로 스토어에 올릴 때는 iTunes Producer 가 더 필요함. 일단 샘플책을 만들고 나서 올려보면 그 과정에서 안내해 준다고. 


이런 내용:

샘플 작업 흐름

아래에서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iBooks Author를 사용하여 책을 제작하는 과정을 예시로 설명합니다. 모든 과정을 수행할 필요는 없으며 나열되지 않은 기타 과정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흐름이 순차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든지 책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

1단계: 책 구상하기

시작하기 전에 책을 어떻게 장 및 섹션으로 구성할지, 포함할 미디어 유형은 무엇인지 등을 결정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2단계: 템플릿 선택하기

iBooks Author에 포함된 다양한 Apple 디자인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템플릿은 다양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책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일관되고 전문가적인 디자인으로 책을 생성할 수 있도록 서체, 색상, 표 및 차트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iBooks Store에 발행하기 위한 책을 제작하는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모든 ePub 읽기 도구와 호환 가능한 책을 제작하는 ePub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선택한 후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콘텐츠 추가하기

텍스트 작성, 그래픽 및 기타 대상체 추가, 위젯 추가(이미지, 동영상, 질문사항 검토 및 3D 대상체와 같은 대화식 미디어) 등을 수행합니다. 작성 시 콘텐츠에 스타일을 적용하여 포맷 지정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iBooks Author에서 바로 사진을 조정하고 마스크(자르기) 처리합니다. 차트를 추가합니다. 도큐멘트에서 목차, 그림, 섹션 및 기타 요소에 자동으로 번호가 매겨집니다.

4단계: 용어 항목 생성하기

책에 용어집을 넣고자 하는 경우 정의에 연결할 단어를 구별하고 각 단어의 정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또는 그래픽을 정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책 미리보기

작업할 때 iBooks에서 책 미리 보기를 통해 발행하기 전에 독자들이 책을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6단계: 책 공유하기

iBooks Store에서 책을 발행하기 위해 제출하거나 보내고 직접 발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help.apple.com/ibooksauthor/mac/?lang=ko#/blsfc6a4324


  1. 애플 뿐 아니라,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국내 유명한 서점들(교보문고, YES24 등) 중에도 전자책 제작 툴을 제공하고, 자사를 통한 전자책 판매 안내를 한다.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한다면 꼭 애플의 툴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