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영업익 17조, 그리고 반도체 경기하락 전망 기사 본문

모바일, 통신/IT회사 News

삼성전자 영업익 17조, 그리고 반도체 경기하락 전망 기사

삼성전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코스피의 문제고

무역수지의 문제고

한국경제의 문제고

한국정부의 문제고..

그렇게 고구마뿌리처럼 줄줄이 끌려나오는 이야기가 됩니다.

삼성전자 완제품인 폰이 덜 팔리니 자체소비도 예전만큼은 못할 테고, 삼성그룹 안에서 자체수급하지 않는 다른 부품과 장비를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회사들도 영향을 받고..



SK하이닉스는 [삭제] 제가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기사를 잘못 읽었습니다. 2017년도 영업이익 중 낸드플래시에서 얻은 부분이 10%라는 얘기였네요. 2017년 4분기 실적보고서에서 SK하이닉스 매출구성은 디램 77%, 낸드플래시 22%, 기타 1%였습니다. 그래서 여기도 마찬가지로 영향권. SK하이닉스도 사상 최고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영업이익 6.5조원,



오늘 뉴스에 미국 정부가 중국으로 가는 반도체장비 수출에 제동걸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영업하지 않는 회사도 거의 없고, 미국정부눈치를 안 보고 거래할 회사도 거의 없는지, 이런 기사들이..


중국회사들이 한국, 일본, 미국, 유럽의 반도체장비회사들에게 주문을 많이 하면서 기술자를 스카우트하고 기술을 훔치려 하고 아예 회사를 인수하려 시도한 지는 몇 년 되었습니다. 그런 면에선 개구리가 들어있는 냄비가 슬슬 데워지고 있는 상황을 생각하게 되는데, 최근 미국 중국간 갈등이 가스불을 갑자기 키워서 개구리가 펄쩍 뛴 느낌입니다. 우리 나라 장비회사들 사정도 매우 심각하다고 하던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