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보드나라: 메인보드내장 VGA23종 벤치 기사 본문

컴퓨터 부품별/비디오카드 VGA

보드나라: 메인보드내장 VGA23종 벤치 기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드나라 리뷰 링크
: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imode=view&D=7&cate=2&d_category=3&num=72405

대단히 충실한 기사로, AMD, Intel CPU용으로 나온 AMD, nVidia, Intel 메인보드 내장 비디오카드 칩셋을 벤치한 것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정말 좋은 기사니까, 내장칩셋만 써서 조립할 생각이라면 꼭 보세요.

몇 가지 읽은 감상을 적습니다.
  • PhysX, 그러니까 물리연산 말인데, nVidia의 9시리즈가 역시 제일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포스 8시리즈는 AMD 780보다도 못합니다. 780은 8시리즈와 9시리즈 중간쯤에 자리. 벤치에서는 그 이유를, 8시리즈에서는 1GPU, 9시리즈에서는 2GPU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와서 그것과 상관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OpenGL은 nVidia쪽이 우세합니다. 8시리즈, 9시리즈 모두 AMD의 어느 칩셋보다 높은 버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점수는 8시리즈는 AMD의 최신 칩셋보다는 좀 낫게 나왔네요. 이건 점수 이상의 내용이 있으니까 링크를..
  • CUDA 위에서 돌아가는 것이 PhysX.. nVidia의 경우는 그렇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걸 적용한 다음 인코딩이나 다른 효과가 어떻게 나올 지는 테스트하지 않았군요.
  • 전체적인 성능과 가격대 성능 비교가 잘 돼 있습니다. 보기에, 가격대 성능비는 역시 780이 제일입니다. 그리고 AMD78x이상, 지포스 8/9 중 제일 싸게 풀린 건 지포스 8, 그 위에 AMD 780순. 인텔쪽은 별로 고를 게 없고, 굳이 내장카드로 뭘 하자면 지포스9시리즈란 식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