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30인치 듀얼링크 DVI 모니터와 ATI 내장그래픽 DVI출력에 관한 글 링크 하나 본문

컴퓨터 부품별/비디오카드 VGA

30인치 듀얼링크 DVI 모니터와 ATI 내장그래픽 DVI출력에 관한 글 링크 하나

평소 관심있는 이야기였는데, 마침 글을 보아 링크를 남깁니다.

글보러 가기

파코즈의 ATI, nVidia 비디오카드 기술게시판,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내장"이라고 검색하면 관련글이 나오니, ATI, nVidia의 내장 그래픽 카드로 듀얼 링크 DVI 모니터, 그러니까 2560x1600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 글에 따르면 칩셋뿐 아니라 메인보드 제조회사별로 지원하는 데가 다릅니다.

댓글에 나온 사용기를 읽어 보면, 기가바이트 내장보드는 듀얼링크 출력이 안 되던데 ASUS, AsRock은 되더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즉, 지명도있는 브랜드나 비싼 보드라고 다 되는 건 아니란 이야기입니다. 제조사에 문의하고 사용기를 보는 것이 확실하다는 것. 유통사는 도움이 안 된다네요.

인터넷, 동영상, 오피스용으로 절전형 컴퓨터 세트를 생각할 때, 비디오 출력으로 듀얼링크가 안 되면 30인치를 달려고 한 사람은 낭패를 볼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 볼 것. 외장 비디오카드는 요즘 저렴한 모델들... 4350, 5450, 9500GT, GTX210 등은 듀얼링크 출력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 부담으로 흔히 사용하는 30인치 DIY 모니터는 싼 회로를 사용하기에 VGA와 상성문제가 있거나, 저 링크글에 있듯이 하드웨어를 고장내는 수도 있는 듯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30인치DIY 판매자들은 A/S부담때문에 자기 제품의 비디오카드 상성 특성을 고지하는 경우가 많고 사는 사람들도 물어보고 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