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플 아이폰은 OEM, 삼성 창문형 에어컨은 ODM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에어컨,난방,선풍기,공기청정기,제습기

애플 아이폰은 OEM, 삼성 창문형 에어컨은 ODM

기사는 그걸 혼동하고 있군요. 어쨌든 OEM이라면 국가적으로는 그래도 ODM보단 낫겠죠. 하지만 지금 외산 창문형은 ODM이라는 거. "소비자에게는 똑같다"는 말은 국산이나 외산이나 최종유통회사가 같은 서비스를 하면 같은 것이긴 하지만.. 그래서 웬만하면 국내개발 국내생산인 파세코가 낫다는 이야기.

http://naver.me/FIgaHDlQ

中 OEM이 주도하는 창문형 에어컨…시장 커져도 ‘속 빈 강정’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 가전업체들이 창문형 에어컨 경쟁에 속속들이 참전하면서 시장 규모는 확대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어 ‘속 빈 강

n.news.naver.com



OEM은 기획, 개발, 유통, A/S는 원청회사가 하고 생산납품은 하청회사가 하는 거, ODM은 기획, 개발, 생산 모두 외부회사가 하고 유통사는 같은 기본틀에 약간의 수정을 요구한 걸 납품받아 자기 브랜드붙여 팔고 A/S하는 거라고 저는 알고 았습니다.

여담. LG전자도 마지막까지 자체 모델로 창문형에어컨을 만들었고, 최근에도 현대식 창문형에어컨을 개발 생산했지만, 어째서인지 공익목적으로 만들기만 하고 소비자시장에는 출시하지 않았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왜 그랬을까요.


※ 검색하면 뜨는 링크 중 하나. 특별히 고른 거 아님.
https://guidedimports.com/blog/odm-oem/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ODM and OEM? - Guided Imports

Are you confused by the difference between ODM vs. OEM? An Amazon Seller most frequently asked questions... get all your answers here.

staging.guidedimports.com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