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랜스토리 LA-015B 8dBi 안테나 + SKY-54G PCI 무선랜카드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랜스토리 LA-015B 8dBi 안테나 + SKY-54G PCI 무선랜카드

모 벤치에서 한강을 건너 전송해봤다는 리뷰가 검색되는데
괜찮습니다.

랜스토리 사이트: http://lanstory.co.kr/
이쪽 전문이라 그런지 읽을거리가 있습니다. ^^
무선랜과 무선랜 안테나, 그리고 DIY에 도움되는 일반적인 자료가 많습니다.


1. 랜스토리 안테나

안테나는 이전 네타미 8dBi 안테나와 비슷해보입니다.
무선랜안테나 스펙도 허풍이 존재해서 2.4G에서 6dBi, 5G에서 8dBi이런 게 있는 모양인데, 이 제품의 스펙이 무엇을 뜻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나와 의견란을 보아도, 그리고 현재 팔리는 안테나를 보아도 가격대 성능비 최고수준임에는 분명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선이 약 1m정도라 위치잡기에 조금 짧은 점. 랜스토리 사이트를 보니 같은 잭 male, female단자를 하나씩 구해 일반 TV용 동축 케이블을 써서 자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동축 케이블은 감쇄율이 m당 약 0.2dBi, 가는 건 1dBi라고 하니까요.

수신 이득이 더 나은 안테나는 DIY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캔테나라든지, 헬리컬 코일안테나라든지, 파라볼라 안테나라든지요. 나중에 관련 링크 모음을 이 글에 붙이겠습니다.


2. SKY-54G PCI LP 랜카드
평범한 PCI랜카드입니다. RaLink칩셋에 TX-turbo모드 지원. MIMO는 아닙니다. 현재 MIMO지원 랜카드는 최소 2만원선입니다. 용산에 직접 갔다면 택배비부담없이 몇 천원 더 주고 샀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3dBi 안테나가 하나 있는데, wibro에 달아볼까요? ^^
※ 참, mini-PCI 랜카드가 섀시에 들어있는 형태로 파는 동일 모델 SKY-54G PCI랜카드가 있습니다. 이 놈에 랜스토리 8dBi를 세트로 3만원 내외에 팔기도 하는데, 랜스토리에 전화해본 결과 그건 2년 전 모델이라 단종품이라고 하네요. A/S안된다고 합니다.



이 세트는 꽤 멀리서도 연결이 잘 됩니다. 총 3만원 주었고, 이보다 나은 솔루션은
앞으로 MIMO랜카드가 싸지면 랜카드를 그걸로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