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프로그램 다운시 뜨는 윈도 디버거 프로그램들(Dr.Watson, MS에러보고 등)이 보기 싫을 때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프로그램 다운시 뜨는 윈도 디버거 프로그램들(Dr.Watson, MS에러보고 등)이 보기 싫을 때

밀리터리 블로그로 유명한 august님의 최근 글에 셜록 홈즈의 친구 왓슨에 대한 언급이 잠깐 나옵니다.

컴퓨터와 친한 사람들은 "명탐정 홈즈의 단짝 왓슨(와트슨)"은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Watson은 익숙하죠. ^^; 바로 MS Windows 가 16비트 시절부터 가져오던 시스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용 프로그램이 이상종료되면 이 녀석이 떠서 뭔가를 하며 꿍지럭거립니다. 어떨 때는 Dr.Watson마저도 먹통이 되고 몇 개씩 프로세스가 떠있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이건 제 경험인데, Dump프로그램하고 왓슨같은 건 MS에 오류보고를 보내는 데는 유용할 지 몰라도 보통 사용자에게는 당장 유용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일은 별로 없었습니다(오류보고와 관련된 내용을 찾으면 '드라이버 문제입니다' 혹은 '몰라요'가 많습니다. 언제나 그런 건 아니고 실마리가 되는 걸 알려줄 때도 있기는 있습니다). 게다가 종종 자기들이 꼬여서 Ctrl_ALT_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스 창에서 디버그 관련 프로세스까지 같이 kill해줘야 할 때가 흔합니다.

그래서인지, 이걸 안 뜨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tweaker (트위커)입니다. Anvir Task Manager를 내는 회사에서 프리웨어로 뿌리는 것. 트위커의 기능 소개는 전에 한 번 했습니다.

Portable Vista / XP Tweaker
받는 주소: http://www.anvir.com/
Downloads 페이지 하단에서 받으면 됩니다.  zip파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디버거를 끄는 메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옵션을 바꿔주면 됩니다.


ps. Tweaker는 단일 프로그램으로서 건드릴 수 있는 항목이 많은 편이고 사용하기 편하며,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폴더만 복사해 usb메모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