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제 윈도XP가 IE를 싫어하는 걸까요?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제 윈도XP가 IE를 싫어하는 걸까요?

윈도가 IE를 내치려고 이러나.. 그런 생각도 듭니다.
요즘 제 노트북에 재미있는 현상이 생겼는데,
IE를 쓰다가 컴퓨터가 블루스크린이 수시로 납니다. 적어도 하루 한 번 꼭.

전에는 어떻게 드라이버 이름을 적어다 알아봤지만, 요즘은 그런 거 뜨지도 않습니다.
그냥 "니 하드웨어 벤더 불러와" 이러기도 하니까요.ㅡ.ㅡ

그래서, IE를 안 쓰고 Firefox라든가 Chrome을 쓰면 정말 안정적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MS도 IE를 버리는 건가, 아니면 액티브엑스에 심취한 모 나라가 MS를 지능적으로 안티하는 건가 등등 재미있는 상상이 떠오릅니다. 이 글도 크롬에서 적고 있습니다.
(크롬은 좋은데 티스토리 에디터와 상성이 쥐약입니다. IE와 불여우 정도 지원하는 것만도 벅찰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또 하나.. 전에 Macrium Reflect를 백업 소프트웨어로 추천한 적이 있습니다.
이거 데이터 백업용으로는 아주 좋다고. 그런데, 오늘 저 문제가 생긴 김에 윈도가 깔린 파티션을 백업본으로 돌려놓으려 했는데, 못하더군요. 리스토어 메뉴가 셋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시스템에는 적용할 수 없는 것이고, 두 번째는 다음 부팅때 부팅메뉴에 띄우는 것, 세 번째는 부트 시디(즉 리커버리 시디)로 부팅해 작업하는 것인데, 부팅메뉴에는 뜨지도 않고 부트 시디는 부팅하다가 리셋 반복입니다. ㅡ.ㅡ

지금 백신을 윈도 디펜더를 쓰고 있는데 이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놋북 bIOS에 하드 부트섹터쪽 프로텍트 걸어놨나 싶어 확인도 해봤는데 그것도 아니고.. 그래서 일단 포기했습니다. 여튼 이래서 Reflect는 추천 백업 소프트에서 제외합니다. 그냥 데이터 백업만 시킬 거면 소프트웨어 많은데 말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은 별 말이 없고 추천 소프트인 걸 봐서 제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이건 달아둡니다.

ps. 오늘 GAOTD 1일 무료 배포는 파티션 관리/ 부팅불능문제 해결 프로그램이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