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비가 많이 오네요. 점심때까지는 날좋았는데요. 본문

농업, 원예

비가 많이 오네요. 점심때까지는 날좋았는데요.

햇볕 쨍쨍할 때 한 컷.

가로수 둥치 옆에 핀 민들레꽃입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왼쪽에는 제비꽃. 이건 아직 꽃이 안 폈네요.

 

 

 

열매맺은 향나무입니다.. 라기보다 구글 렌즈가 그렇다네요. ㅎㅎ

 

 

 

싱그럽죠. 향나무는 한때는 정원을 가진 모든 집에서 필수로 식재하고, 또 가위로 둥글게 구름처럼 손질하는 게 로망이던 시절이 있었다는 좋은 나무. 제사지낼 때는 향나무 잔가지를 하나 꺾어 쌀담은 모사그릇에 꽂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다시 보니 사진 속 나무는 가시가 전혀 없어보이니까, 향나무보다는 완전 측백나무종류에 가까운 느낌..

 

 

* 향나무는 분류학상 측백나무과에 속한다고 합니다.

http://map.sjna.or.kr/plant/speciesDetail.do?query=SI_00000011

 

국립세종수목원 식물정보서비스

 

map.sjna.or.kr

 

 

버찌... 과일은 아니니까 벚꽃피고 맺은 열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